UPDATE. 2024-03-29 14:01 (금)
농어촌公,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헬멧 전달
농어촌公,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헬멧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4.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대비한 농산어촌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는 12일 전남 나주경찰서에서 농산어촌 주민들의 이륜자동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KRC 안전헬멧 전달식을 가졌다.

농기계로 인한 교통사고는 전체 교통사고 치사율의 5.5배에 이른다. 특히 사고 원인이 ▲안전운전 의무 불이행 ▲중앙선 침범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 등으로 나타나 농산어촌의 교통안전 문화 확산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공사는 농산어촌의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열어 직접 제작한 안전헬멧을 농어민에게 전달했다. 향후 나주경찰서와 공동으로 농산어촌 교통안전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농산어촌 어르신들에게 안전헬멧을 전달함으로써 치사율이 높은 농기계 사고 예방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농산어촌 주민들의 일상 속 사소한 부분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사는 이 외에도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농어촌 집 고쳐주기’, 홀몸 어르신께 영양도시락을 배달하며 안부도 확인하는 ‘행복한 진짓상 차려드리기’, 일손부족 농가에 인력을 지원하는 ‘KRC 영농도우미’,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김치를 나누는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