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남구,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 열려
남구,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 열려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09.11.28 09: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시장, 효사랑 재래시장 상품권 판매 기념 행사

27일 남구(청장 황일봉) 무등시장내 광장에서는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가 열렸다.

도심속의 작은예술축제에 참석한 박광태 광주시장, 송영길 민주당최고위원, 황일봉 남구청장, 조영표 남구의회의장, 이윤정 민주당 남구지역위원장, 황인술 무등시장 상인회장은 '효사랑재래시장 상품권판매 5억돌파 기념' 축하 시루떡 커팅식을 갖고 있다.

효사랑 재래시장 상품권 판매 5억돌파를 기념해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박광태 광주시장, 민주당 송영길 최고위원, 강기정 국회의원, 조영표 남구의회의장 및 시구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식전행사로 연심이와 놀이마당의 길놀이와 김선정 대중가수의 가요가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동절기가 도래하면서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을 적극적으로 애용하고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일봉 남구청장은 “구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ㆍ교육 비용 지원 , 대학생과 인턴을 대상으로 한 ‘창업 및 취업지도 아카데미 교육’, 재래시장 상인 교육 실시, 희망근로 프로젝트 추진, 목요 직거래 장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며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상품권을 많이 애용해 주어 서로에게 많은 힘과 격려가 됐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축사에 이어 참석한 내빈들과 시장상인들은 시루떡 커팅식을 갖고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를 축하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을 업은 각설이가 재미난 입담으로 무등시장 상인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날 현주 대중가수는 구성진 노래와 멋드러진 무대메너로 청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고, 진효범 마술사의 신기한 매직쇼는 한순간이라도 놓칠세라 청중들이 눈을 떼지 못했다.

또, 주월2동의 풍물패는 주민난타를 선보였으며, 조현수 대중가수의 노랫가락은 깊어가는 겨울밤을 훈훈하게 했으며, 각설이 영심이의 난장마당에서는 황일봉 남구청장을 업은 각설이의 재미난 입담으로 주민들의 입가에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다.

 

                                  [ 남구,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 ]

박광태 광주시장은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가 있는 무등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직접 만나 시장현황을 듣고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박광태 광주시장, 황일봉남구청장, 조영표 남구의회의장은 전을 파는 상가에서 직접 시식해 보며 "바로 만든 맛있는 전을 살수 있는 재래시장이 최고!"다고 말했다.
박광태 광주시장, 황일봉 남구청장은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화장품가게에 들러 주민들의 실생활상을 살피고 있다.
건어물 가게에 들러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는 박광태 광주시장
박광태 광주시장은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에 참석해 " '효사랑재래시장 상품권판매 5억돌파 기념' 을 축하한다"며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인술 무등시장 상인회장은 "작게 출발해 크게자란 효사랑 재래시장 상품권 5억 판매달성을 기념하고 판매촉진 행사에 동참해 준 분들과 무등시장에 남다른 관심과 꾸준한 구매로 애정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환영사를 전했다.
(우로부터)송영길 민주당 최고위원, 박광태 광주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김성숙 광주시의원, 최민순 광주시 남구의회의원은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에 참석해 '효사랑재래시장 상품권판매 5억돌파'를 축하했다.
김선정 대중가수는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에 참석해 트롯트 열창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좌로부터)송경희 평생학습과 계장, 황일봉 남구청장, 최은주, 정영두, 양경옥 남구청 직원은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에 참석해 무등시장 상인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재래시장을 살리기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기념촬영
대중가수 현주씨는 '내사랑', '트롯트메들리' 공연을 펼쳐 무등시장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며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황일봉 남구청장과 주민들은 한마음이 되어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를 마음껏 즐기며 축하하고 있다.
(좌로부터)송영길 민주당최고위원, 이윤정 민주당 남구지역위원장, 최민순 남구의회의원은 도심속의 작은 예술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송영길 민주당최고위원은 무등시장을 찾은 어린아이를 안으며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다.
최민순 남구시의회의원, 송영길 민주당최고위원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등시장 상인 2009-11-30 15:30:42
무등시장 활성화를 위해 찾아주신 박광태시장님, 송영길최고위원님 감사합니다. 상품권판매5억이 돌파하였다니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수고 많이하신 황일봉남구청장님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상인들 얼굴이 많이 피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