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마트 광산점과 광산구 새마을 지회, '천팔백포기 김장 김치담가주기'
이마트 광산점과 광산구 새마을 지회, '천팔백포기 김장 김치담가주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25 13:07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광산점(점장 이영구)과 광산구 새마을 지회는 관내 차상위 틈새계층 가정과 외국인 주부, 장애인을 초청한 가운데 광산구 새마을지회와 함께 ‘사랑나눔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25일 광산구 우산동 이마트앞 광장에서 펼쳤다.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이영구 이마트광산점 점장은 "심한 경기침체로 모두들 힘든 한해를 보냈지만 광산구의 따뜻한 이웃 사랑을 위한 온정만은 변함이 없었다. "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함께 화합하고 사랑을 나누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산구 우산동 이마트점은 차상위 계층을 위해 배추 1,800포기와 양념을 비롯한 재료를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새마을운동광산구지회는 23일 공급된 배추를 씻고 절이는 과정과 25일 버무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정 주부들도 참여해 한국음식의 대표인 김치에 대해 알아보는 장이 되기도 했다.

이영구 이마트광산점 점장은 “이마트 광산점은 2004년부터 지금까지 동절기가 돌아올 때 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가져왔다. 지난해까지는 배추 1000포기를 전달했으나, 배추농가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올해는 800포기를 더 전달하게 됐다”며, “광산구 20개동별로 김치를 전달할 때 도움의 손길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빠짐없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형미 광산구청장 부인, 이영구 이마트 광산점장, 최인형 팀장, 김정숙 광산구 여성단체협의회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부인 및 광산구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천팔백포기 사랑의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마트 광산점은 해년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담가주기 행사를 갖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새마을지회는 광산구를 대표하는 관변단체로 지역민을 위해 늘 헌신 봉사하는 단체다”며 “항상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사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를 전했다.

이날 담군 김장김치 천팔백포기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5곳, 외국인주부, 독거노인, 어려운 이웃 등 200세대에게 전달됐다.

 

 

              [이마트 광산점과 광산구 새마을 지회, '천팔백포기 김장 김치담가주기']

광산구새마을부녀회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각종 양념들을 손질하고 있다.
김명수 광산구의회 의원은 광산구새마을부녀회원들을 도와 무거운 배추나르기 등을 돕고 있다.
한귀례 민주당 광산구갑여성위원장과 회원들은 맛있는 김치를 만들기 위해 씻고 다듬어 소금간을 하고 있다.
박노실 광산구새마을협의회장, 김순애 광산구새마을부녀회장은 깨끗하게 손질된 배추를 절이기 위기 옮기고 있다.
조문경 광산구 신가동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맛있는 김치를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해 소금에 절이기를 하고 있다.
조현숙 김동철국회의원 부인, 이영순 민주당 광산구갑여성부장은 깨끗하게 준비된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있다.
조현숙 김동철국회의원 부인, 한귀례 민주당 광산구갑여성위원장은 김치버무르기를 마친 후 새마을부녀회원들로 부터 서민생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김현님 광산구 임곡동 새마을부녀회장, 조문경 광산구 신가동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천팔백포기 김장 김치담가주기'행사를 마친 후 "어려운 이웃의 고통은 나의 고통과 같다"며 "온힘과 정성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하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산사랑 2009-11-27 09:21:57
정말 훈훈하네요! 광산에서 살고있다는 보람이 느껴지네요! 나보다 더 어려운 모든분들이 더 따뜻한 겨울되시면 좋겠어요! 수완으로 이사후 친정집인 이마트도 많이 못가봤네요! 앞으로 쭈~~욱 저는 광산이마트 팬입니다! 내년에도 김장하실거죠??

월곡2동경애 2009-11-26 15:09:10
^&^명품도시광산구,살맛나는광산구,인심좋고 따뜻함이넘친 광산구라고 칭함^&^이마트 지점장님과 새마을지회회장님그리고 회원님들 또광산구의 행복을넘치게 부어주신*사모님*모든들 덕분에 (어려운이웃,독거어르신,소녀소년가장,다문화가족)등올해는 풍족한겨울을 보내시겠네요^+^구청장님 좋으시지요,구민들의 훈훈한이웃사랑 김장담가주기하면서 웃는모습과 밝은미소로 봉사하시는순수한 마음이 참훌륭하시지요~~멋진모습 홧팅~

하석주 2009-11-26 13:02:48
대한민국 전국민이 우리 광산새마을회 처럼 봉사 하신다면 살기 좋은우리나라 살맛나는대한민국이 될것 같읍니다 수고 하신 모든분에게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좋은일 많이 있을겁니다 화이팅 !!!!! 입니다

시민의한마디 2009-11-25 23:11:00
좋은일에는 항상 광산구와 광주일등뉴스가 있네요??? 우리 광주의 든든한 기둥입니다

봉사단체 2009-11-25 23:09:31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들어가서 김장김치도 맛있어보입니다.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