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황일봉 남구청장 ‘장애인 복지실천 대상’ 수상
황일봉 남구청장 ‘장애인 복지실천 대상’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23 13: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장애인총연합회 주관…25일 무등파크호텔서 시상식

황일봉 광주 남구청장이 ‘2009년 장애인 복지실천 대상(大賞)’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황일봉 남구청장
장애인단체 연합기구인 광주장애인총연합회(회장 정병문)가 주최한 이번 시상은 광주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권익옹호를 위해 앞장선 공로자를 찾아 2006년부터 매해 수여하고 있으며, 연합회가 기초자치단체장에게 대상을 수여한 것은 황일봉 청장이 처음이다.

황 청장은 그동안 효사랑이라는 고유브랜드를 행정에 접목해 사회복지 전 분야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민간단체인 광주광역시지적장애인협회와 남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맡아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심어준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2009년에는 보건복지가족부 ‘장애인 장기요양보장제도 시범사업’ 유치를 통한 국비 5억 지원, 20억 규모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사업 유치, 장애인등록 체계개선을 위한 ‘장애인복지 인프라개편 모의적용사업’ 등 국비사업을 대거 유치해 지역 장애인의 고충을 우선 해결하고, 남구를 복지의 메카로 만들어 온 바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황 청장은 “장애인이 편안한 사회는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회”라며, “장애인이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고, 생활의 안정과 자립생활을 위한 터전을 만드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5일 저녁 6시 무등파크호텔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수부대 2009-11-24 00:32:19
황일봉 남구청장님! 사진이 젊고 멋지시네염??? 그리고 큰상 받으신것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