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강원권 공연 사업 발대식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강원권 공연 사업 발대식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7.03.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강원문화재단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재)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7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강원권 공연 사업]의 발대식을 22일(수) 오후 4시에 춘천 봄내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에 처음으로 시행한‘청춘마이크’사업은 전문 예술인을 꿈꾸는 청년예술가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 매달 마지막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예술인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부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청춘마이크’사업에 참여할 청년예술가 와 운영기획사를 공모하였으며, 강원권 공연사업에 참여할 10팀의 청년예술가(팀) 와 영서권 과 영동권 운영 기획사 각 1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강원권‘청춘마이크’사업은 도내 5개 시·군(춘천, 원주, 강릉, 속초, 평창)에서 지역별로 4∼6회 2개소에서 열리며, 시장 및 대학가, 번화가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버스킹 형태로 청춘마이크 공연사업이 열릴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청춘마이크 강원권 공연 사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청춘마이크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예술가들이 전문 예술가로써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고, 또한 이번 청춘마이크 강원권 사업을 통해 앞으로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문화올림픽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