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온라인 리뷰’ 개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온라인 리뷰’ 개설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7.03.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에 영화평론가, 아카데미 수강생 등 영화평론 게재

[광주일등뉴스]부산지역 예비 영화인의 실무 교육 지원과 부산시민 및 관객들의 다양한 문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영화의전당 아카데미가 영화비평과정 수료생 및 부산영화평론가의 리뷰를 담은 ‘온라인 리뷰’를 홈페이지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부산 유일의 영화비평가 양성과정이라 할 수 있는 ‘영화의전당 아카데미 영화비평과정’은 영화비평입문,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영화비평교실, 영화비평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평론가 초급 리뷰과정부터 양성과정에 이르기까지 2017년에는 보다 세분화하고 확대 개편하여 전문화를 꾀하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영화비평교실에서는 영화제 기간 중 시민평론가로서 활동의 기회를 제공, 시민평론가상 심사위원으로서의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부산영화평론가협회와 공동으로 영화비평포럼 및 영화비평공모를 진행, 시상 및 시상금을 지원하며, 최우수상 선정자의 경우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의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부산지역 영화평론가 발굴과 양성, 영화평론 및 비평 문화 발전 도모를 위해 부산영화평론가협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아울러,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신진 영화평론가를 발굴함으로써 영화 담론의 지평을 확대하고 부산 지역의 영화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리뷰’는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기획전을 대상으로 작성되며, ‘작품별 리뷰’ 2편과 ‘작품론 또는 감독론’ 1편 내외로 연간 총 15회 작성될 예정이다.

작품리뷰는 영화의전당 영화비평과정 수료생, 시민평론단 등 일반 필자가 작성할 예정이며, 작품론 또는 감독론의 경우 영화평론가, 교수, 영화 관련 종사자 등 전문 필자가 맡는다. 부산지역 영화평론가 및 영화비평 수료생들에게 비평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원고 작성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기획전 이해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내 리뷰 코너에 게재되는 ‘온라인 리뷰’는 향후 책자로 발간될 계획이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영화를 사랑하는 일반인 및 영화 관련 전공자 모두 수강이 가능하며(프로그램별 수강료 별도), 온라인 리뷰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 내 리뷰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