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청, 광산소방서 국민건강지킴이로 나서
광산구청, 광산소방서 국민건강지킴이로 나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8 14:0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인플루엔자 학교 단체 예방접종에 구슬땀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은 신종 플루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접종과 다중밀집 장소에 대한 조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18일 광산구청 관내 금구초등학교를 방문해 김은경 보건소직원과 함께 구슬땀을 흘려가며 신종인플루엔자 단체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광산구청 보건소는 가용 의료 인력을 총동원해 4개 팀으로 나누는 한편, 국방부에서 파견 나온 군의관 3명을 합류시켜 백신 접종을 신속히 진행시키고 있다.

18일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보건소직원들과 함께 금구초등학교(1210명), 송정초(1141명), 송호초(1032명), 송정동초(872명)를 찾아 신종인플추엔자 단체예방접종을 실시했다.

11일부터 시작된 이번 접종은 18일까지 1만여명에 대한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12월 초까지 광산구 관내 6만 7천여명이 백신 접종을 마칠 계획이다.

또한 의사 처방에 따른 항바이러스제를 상시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관내 모든 약국을 대상으로 다음달 초까지 휴일에도 문을 열 것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보육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찜질방, PC방 등에 대한 점검도 지속하고 있다.

김재윤 광산구청예방의학계장은  “신종 플루로 고귀한 인명이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 및 확산방지에 모든 방법을 동원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좌로부터)김석곤, 김성은 광산소방서 월곡안전센터 소방관, 이재영 광산소방서 사회복무요원은 이른 아침부터 신종인플루엔자 학교 단체 예방접종현장에서 긴급상황에 대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이날 광산소방서(서장 나강문)는 신종 플루 백신을 예방 접종한 어린이들이 호흡곤란증세를 보일수 있어 구급차와 구급대원을 대기시켜 안전한 예방접종이 되도록 힘썼다.

김석곤 광산소방서 월곡안전센터 소방관은 "헛구역질, 어지럼증, 발열, 근육통 등 항원이 생성되면서 오는 경미한 이상반응과 비슷한 수준의 일시적인 불안장애에 의한 과호흡증후군이 발생할수 있으나, 크게 우려할 만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광산구청, 광산소방서 국민건강지킴이로 나서] 

▲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예방접종현장에서 접종을 하는 어린학생들이 긴장하지 않도록 "편안한 마음으로 접종을 하면 건강하게 지낼수 있다"고 격려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신종인플루엔자 단체 예방접종을 대기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예방접종시 유의사항과 접종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 (좌로부터)김재윤 광산보건소 예방의학계장, 최윤구 광산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김석곤 광산소방서 소방관,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혜경 광산구청 운남동 모범공무원, 김성은 광산소방서 소방관, 백종진 운남동장, 김상호 운남동 사무장은 "안전한 신종인플루엔자 단체 예방접종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선화 2009-11-19 02:18:17
안녕하세요,구청장님 제가송정리역 일일역장님으로나가서 지하철타고내리신 구민들에게신종인플루엔자 홍보자료을주면서 홍보하는모습을보고 바쁘신행정에도 구민들을위해 아침일찍부터나오셔서 수고가많으시다고 답을올렸는데 오늘은관내초등학교를 다니면서 국민건강지킴이로써 단체예방접종에 관심있는마음으로 어린이들에게 긴장하지않도록 편안한마음으로접종하면 건강하게 지낼수있다고 설명해주었음,~구청장님수고하셨네요~

무지개 2009-11-19 00:28:18
곧바로 실행하시는 발빠른 행정 남녀노소 모든분들께
세심하게 보살펴주시는 광산구청장님의 멋지신 행적은 오늘도 눈부심과 믿음직스러움이...

이주영 2009-11-18 16:20:38
신종플루 예방백신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빨리 맞을수 있길 바랍니다. 광산구청장님, 광산소방서, 광산보건소분들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샤요 2009-11-18 15:26:01
아이들 예방접종에 전 갑길 구청장님, 광산소방서 분들이 옆에서 지켜주시니 든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