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도↔경찰청 협업, 교통사고사망 줄이기 T/F팀 본격 가동
도↔경찰청 협업, 교통사고사망 줄이기 T/F팀 본격 가동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7.03.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부서 참여(도 11, 경찰청) / 교통안전시설물 확충, 안전교육 추진 강화

[광주일등뉴스]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경찰청은 최근 교통사고사망자가 급증함에 따라 이를 줄이기 위해 두 기관 간 협업으로 교통사고사망 줄이기 T/F팀을 구성하고 이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17일 경찰청장이 도지사와의 면담에서 교통사고사망자감소를 위한 도 차원 대책 마련 필요성을 제기함에 따라 마련된 후속조치로, 최근 교통사고사망자가 전국적으로 감소 추세이나, 제주도내 사망자는 급증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교통안전시설 확충 지원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관련부서와 행정시, 유관기관 주무과장 중심으로 ‘교통사고사망 줄이기 T/F팀 구성’하고 지난 13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제주도는 교통사고사망 줄이기 T/F팀 운영을 통해 교통안전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도 체계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선, 교통안전시설 확충을 위해 관련부서,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마쳤으며, 향후 3년간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올해 확보된 예산(230억 원)은 상반기내 조기집행을 완료하고, 부족예산 1회 추경(98억원) 확보 12월까지 안전시설을 확충한다.

이와 함께, 경찰청과 협업으로 교통사고 사망자 유형별로 분석함으로써 예방 위주의 안전시설을 점차적으로 보완해나간다.

안전교육은 도 교통안전부서 주관으로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운수회사 종사자, 렌터카 등 이용객 중심 안전교육을 도민과 관광객들까지 확대해 켐페인 전개 등을 추진하며, 특히, 노인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반사조끼 보급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