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남구, 절수기 무료 설치 사업 1석 3조 효과
남구, 절수기 무료 설치 사업 1석 3조 효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근로자들 활용해 저소득층 4,100여 가구에 혜택 제공

광주 남구(청장 황일봉)가 희망근로자들을 활용해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절수기를 무료로 설치해 주는 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절수기 설치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14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희망근로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가구들에 절수기를 무료로 설치해 주는 사업을 추진한 결과 11월 현재 4100여 가구에 대한 설치 작업을 완료했다.

이 사업은 3명 1조의 희망근로자 9개조가 매일 국민기초수급자 가구를 방문해 세면기ㆍ샤워기ㆍ싱크대 등에 절수기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절수기가 설치된 가정에서는 30% 정도의 물을 아낄 수 있어 수도 요금을 줄이는 데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어려운 가구들에는 경제적 이익과 희망근로자들에게는 보람된 일거리 제공하는 동시에 물부족 국가인 우리나라의 물 자원을 보존시키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셈이다.

남구는 이달말까지 400여 가구에 절수기를 추가로 설치해 관내 모든 기초생활 수급자 가구들에 대한 설치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 내년부터는 절수기가 설치돼 있지 않은 관내 모든 단독주택에 대해서도 절수기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절수기 설치 사업은 개별 가정은 물론 지역사회와 국가적으로도 의미 있는 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유안근린공원과 제석산ㆍ제봉산 생태탐방로ㆍ푸른길 공원 조성 사업 등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환경도시를 추구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과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초 그린시티 선정에 이어 지난 6월 환경의 날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