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5:38 (수)
박물관에서 듣는 미술 이야기, 중세 미술에서 르네상스 미술로
박물관에서 듣는 미술 이야기, 중세 미술에서 르네상스 미술로
  • 김소현
  • 승인 2017.03.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박물관, 부산박물관회와 공동으로 시민강좌 개최

[광주일등뉴스]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사)부산박물관회와 함께 ‘박물관에서 듣는 미술 이야기 ­­­­- 중세 미술에서 르네상스 미술로’라는 주제로 『2017년 춘계 시민문화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시립박물관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평소 부산에서 듣기 어려운 서양미술을 주제로 하여 중세부터 르네상스까지 미술사의 흐름과 대표적인 작품들에 대한 개괄적인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형태와 색채의 자유로운 구성으로 종교적 진리와 초월적 신성함을 제시하였던 중세 미술의 특징에서부터 눈에 보이는 현실 세계를 모방, 모사하여 화폭에 재현하기 시작한 르네상스 시대회화의 특징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이번 강의에서는‘서양미술의 아버지’라 불리는 지오토로의 작품에서부터 쿠르베의 사실주의 작품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부산박물관회는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일반 시민들을 중심으로 1978년 시립박물관 개관 당시 창립된 조직으로 시립박물관의 특별기획전 및 다양한 문화행사(시민문화강좌 및 시립박물관 로비콘서트 등) 후원 등을 통하여 박물관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 이번 시민문화강좌 역시 부산박물관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독일 베를린의 훔볼트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부산대학교 예술문화영상학과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종기 선생님을 강사로 모시고 진행되는데, 별도의 참가 신청은 없으며 강의료는 무료이다. 강의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22일 오후 2시 30분까지 시립박물관 소강당으로 입장하면 된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이번 강좌가 부산 시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중세 및 르네상스 시대 서양 미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는 (사)부산박물관회 사무실 ☎ 051)610-7154 / 시립박물관 교육홍보팀 ☎ 051)610-714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