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갑길 광산구청장, 일일명예역장 및 신종플루 예방홍보에 나서
전갑길 광산구청장, 일일명예역장 및 신종플루 예방홍보에 나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3 09:5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지하철 송정리역에서 지하철 서비스체험

광주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13일 오전 7시 30분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오행원)로 부터 일일명예역장으로 위촉되어, 지하철 송정리역에서 지하철 서비스 체험을 하며, 시민들을 만나 민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지하철 역사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친절한 미소로 우대권 발급을 도우며 "신종플루로 인해 피해가 많으니 항상 건강에 유의하십시요"라고 말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날 양병진 송정리역장으로 부터 송정리역의 주요현황을 보고받고 역사 순회 점검과 질서계도, 이용승객 안내 등 역장 업무를 수행했다.

명예역장제도는 지역의 대표인사가 승객안내, 승차권 자동발매기 이용방법 안내와 고객편의시설 점검 등 지하철 서비스를 직접 수행하는 행사로 지역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현장에서 지역민을 대신하여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이를 지하철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 경영의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오행원 사장은 “전갑길 광산구청장의 명예역장 체험이 광산구청과 광주지하철 간에 폭넓은 정보가 교환되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명예역장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수준 높은 지하철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송정리역은 공항과 가까이 있어 KTX와의 연계를 통해 전국곳곳으로의 이동을 가능케 하는 역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외지에서 찾아온 승객들에게 맞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광산구가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어르신들의 주민등록증을 이용한 자동발매기 사용을 돕던 전갑길 청장은 “어르신들이과 장애인들은 지하철이 생활화되지 않아서 직원들이 더욱 친절하게 시민을 안내해야 한다.”며 직접 어르신과 노약자들의 자동발매를 돕고 개찰 요령을 안내하느라 동분서주하는 모습이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열차를 기다리는 승객들에게 "역사에 설치된 국창 임방울 선생 기념관이 있으니 관람을 하시면서 지역문화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 청장은 “송정리역사에는 ‘국창 임방울 선생 기념관’이 설치됐고 송정공원역에는 ‘용아 박용철 시인 기념관’을 설치됐다”며 “이 고장 출신 선현들의 업적을 알리고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는 문화공간이 만들어졌으니 지역 문화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전 청장은 "전국적으로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한 사망자들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광산구를 찾는 모든사람들이 한사람도 피해자가 없도록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자"며 홍보전단지를 역사를 찾는 이용객들에게 전달하며 홍보활동에 여념이 없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 일일명예역장 및 신종플루 예방홍보 ] 

오행원 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송정리역 일일명예역장' 위촉장을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하며 지하철 이용홍보에 나서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광산보건소 직원들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신종플루 예방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홍보물을 전달하며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송정리역 일일명예역장을 마치고 양병진 송정리역장, 박지만 부역장, 오은희, 배기현 역무원과 함께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경애 2009-11-13 23:43:16
****구청장님****광산구모든병원마다 서비스차원에서 마스크을구비해놓고 환자분들이준비없이방문할수도있잖아요,그럴때간호사님들이 서비스차원에서 마스크착용에대한설명을 하다보면구민들이다른진찰을받으러병원에가더라도 신종플루로불안하지않고편안하게 검사할수있도록해주셨으면 저의바램이지만 구민들의뜻이라고도생각되네요,+구청장님+<구정일보시는데 항상건강관리잘하세요>@기자님@~~~항상수고가많으시고감사드리네요~~

월곡2경애 2009-11-13 23:14:40
안녕하세요!!구청장님,일정도바쁘신데 구민들의건강을 챙겨주시는모습이 참보기가좋네요,환한미소로 송정리역지하철을 이용한승격들에게 손을잡고 신종풀루예방홍보도하시고 건강이좋으시냐고 안부인사를드리시는모습을 구민들이보시면 부모님의손길처럼 감사하는마음 느끼실겁니다^*^구청장님^*^행정에바쁜나날을 지내고계시지만 우리가지금제일시급한것은 구민들의건강입니다,생명을다루는큰증상이니,,,

훈훈하군요 2009-11-13 23:12:47
참 좋은 모습이군요

메아리 2009-11-13 13:01:18
동에 번쩍 서에번쩍! 주민들의 어려움을 일일히 첵크하시느라, 몸이 열개라도 부족하시겠어요. 우리 광산의대들보 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