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고창군,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지역 만들기 ‘총력’
고창군,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지역 만들기 ‘총력’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86억여 원 투입 재해예방사업 적극 추진

[광주일등뉴스]고창군이 재해위험요인을 사전에 정비해 상습적인 침수 피해를 줄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재해예방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올해 186억여만 원을 투입해 공음면 구수지구, 건동지구, 해리면 금평지구 등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와 고창읍 교촌지구, 고창읍성지구, 심원면 만돌지구 등 급경사지붕괴위험지역, 흥덕면 복룡천, 무장면 정거천, 성내면 속골천 등에 소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전했다.

고창군은 민선 6기 들어 매년 상습적으로 침수 피해 등으로 고통 받던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련 국비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 왔다.

자연재해위험지구사업은 구수지구를 비롯해 3개 지구에 지난 2015년부터 총 378억 원이 투입돼 구암천 하천정비 1.0㎞, 건동천 1.9㎞, 해리천 배수펌프장 등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138억(구수 38억, 건동 40억, 금평 60억)을 투입한다.

특히 구수지구는 올 연말까지 정비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인근 지역의 침수피해를 완전히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급경사지 정비사업(교촌·읍성·만돌지구)은 붕괴와 낙석위험 급경사지에 대해 총 69억을 투입해 올해 착공할 계획이며 올해 8억 원을 투입하고 오는 2018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소하천 정비사업(정거천·복룡천·속골천)은 올해 40억 원을 비롯해 오는 2019년까지 99억 원을 지속적으로 투입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수질개선 등 재해예방사업이 추진한다.

박우정 군수는 “수십여 년 동안 매년 반복되던 상습침수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고, 고창군은 무엇보다 군민이 체감하는 각종 재난재해예방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며 “사업기간 내에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위험요소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