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산구, 열열주부운동 선진주부시민운동으로 정착
광산구, 열열주부운동 선진주부시민운동으로 정착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11.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하는 시민운동의 새 역사, 명품광산 열열주부 제5기 발대

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시의원, 구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열열주부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품광산 열열주부단 제4기 위촉식과 제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명품광산, 열열주부단은 기초질서 실천및 계도활동 자전거타기 운동전개등 광산구를 알리는데 큰역활을 하고있다. 각동에서 발대식에 참여한 열열주부단 모습.

이날 발대한 5기 130명의 열열주부는 그동안 추진해온 열열주부운동의 가시적 효과로서 새로이 참여를 희망하는 주부들로 4기에 이어 추가로 모집한 도시권 13개동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로써 명품광산 열열주부단은 총회원 700명으로 구성완료되어 명실공히 구정 발전의 핵심 주부봉사운동으로 자리매김 하게되었다.

금년 3월부터 시작된 광산구 열열주부운동은 자전거타기 운동 확산을 위한 캠페인 전개, 기초질서 모범도시 구현을 위한 기초질서 실천 및 계도활동, 명품 광산구를 알리는 대내외 행사 참여 등 지난 8개월간 지역사회와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받아 왔다.

또한, 국내유수의 신문방송 등에 그 활약상이 보도되었으며, 타지역 여러 자치단체에서도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는 등 광산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드높이는효과를 거두어 왔다.

구는 이러한 열열주부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주부시민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가, “명품 도시 광산”을 대표하는 주부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열열주부운동은 광산구를 대표하는 봉사운동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이제 저탄소 그린시티조성과 기초질서 모범도시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추진기반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광산구 열열주부운동을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열정적인 주부봉사운동이 되도록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