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군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모 선정 성과 빛나다!
군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모 선정 성과 빛나다!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새롭게 도약하는 군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광주일등뉴스]군산시는 관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우리 동네, 사(4)생활 : 기획, 전시,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재)생활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9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지원 사업은 마을과 지역, 전국 단위의 자발적이고 자생적인 문화 활동을 확산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이번에 선정된 군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프로그램은 ‘우리가 생활문화를 즐기는 4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동호회를 구성하는 시민들이 직접 기획, 전시, 공연, 체험의 방법으로 생활문화를 즐기게 된다.

특히 오는 6월에 진행될 ‘문화가 있는 주간’을 통해 예술의전당 전시실과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동호회가 준비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군산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신양희 회장은 “이번 공모의 선정으로 올해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며, 그들의 축제가 일상 속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봉곤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군산시는 시민들 누구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