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인물탐방] 임현주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광주지부교육부장
[인물탐방] 임현주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광주지부교육부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3.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 운동, 요양의 균형으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맞자 "

의료기술의 발달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인간의 수명이 날로 길어지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2년 평균수명은 81.44세, 건강수명은 73세, 2040년 예상하는 평균수명은 90세라고 밝혔다.

이제 100세 시대는 머지 않는 현실이 된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행복한 100세를 맞을 수 있을까? 건강한 모습의 100세의 나? 아니면 병상 가운데 나?

임현주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광주지부교육부장을 만나 건강한 100세 시대 맞기에 대한 조언을 들어봤다.

건강 100세를 위한 운동 중 특별히 밸런스워킹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밸런스워킹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고, 특정한 도구나 복장이 필요 없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겁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운동입니다.

워킹과 밸런스운동을 결합해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건강을 회복시켜 주는 운동인 밸런스워킹은 운동부족으로 발생되는 질병으로 인해 수많은 증상에 시달리며 고통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맞는 운동입니다.

특히, 자세교정,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 두뇌개발에 효과가 있으며, 쉽고 효과적인 80여 가지의 동작으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스트레칭 운동을 골고루 할 수 있다. 그래서 밸런스워킹 15분은 다른 운동 1시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밸런스워킹에 나만의 색을 입힌다면?
20대 때 건강을 크게 잃어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고 회복을 위해 영양요법과 자연치유요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한 적이 있습니다.

그 뒤 전문적인 학문을 바탕으로 영양상담 및 교육을 통해 올바른 내 몸 사용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8여 년간 영양전문가로서 활동해 오면서 영양이 충분해도 건강 회복 속도가 늦는 환자들을 보면서 무엇이 문제인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밸런스워킹을 만나면서 그 해답을 찾게 되었지요. 건강은 영양, 운동, 요양의 균형의 밸런스가 잘 맞아야 했던 것입니다.

저는 영양전문가로서 영양상담과 밸런스워킹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밸런스워킹을 통한 앞으로 계획은?

건강은 영양, 운동, 요양의 균형 곧 밸런스가 중요하기에 그동안 실천했던 영양요법에 운동요법을 더해 전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특히, 밸런스 워킹은 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서 일하고 가까운 거리도 자동차를 이동하며, 특히 스마트폰 사용으로 틀어진 현대인들의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운동이기에 현대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밸런스워킹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 할 지도자들을 많이 배출하고 싶습니다.

현재까지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광주지부를 통해 많은 지도자들이 배출되었고, 앞으로도 주부, 청년, 실버 등 누구든지 지도자로 나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밸런스워킹 지도자들은 현재, 각 기관에 강의, 개인 홈pt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욕심은 이러한 밸런스워킹 지도자들을 많이 배출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국가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문의: 임현주 밸런스워킹 PT평생교육원 광주지부교육부장 (HP: 010-7644-2378, 02-549-7300)

 

[ 밸런스워킹PT평생교육원 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