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남궁민-남상미,김원해 등 ‘경리부 어벤져스’ 속속들이 소개서!
남궁민-남상미,김원해 등 ‘경리부 어벤져스’ 속속들이 소개서!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7.03.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사이다의 축’, 경리부 직원들을 소개해요!”

[광주일등뉴스]“굳세어라!! ‘경리부 어벤져스’!”

KBS 2TV ‘김과장’ 남궁민-남상미-김원해-김강현-조현식-류혜린-김선호-동하 등 ‘경리부 어벤져스’가 새로운 ‘사이다의 축’으로 거듭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제작 로고스필름) 12회 분은 시청률 18.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9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독보적인 왕좌임을 입증했다. 지난 방송분에서는 김성룡(남궁민)의 통쾌한 사이다 한방으로 인해 뿔뿔이 흩어졌던 경리부가 다시 제자리로 모이는 상황이 담겼던 터. 더욱이 극 초반 김성룡을 못마땅해 했던 경리부 직원들이 김과장을 닮아 유쾌한 ‘긍정요정’으로 변해버린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몰입시켰다.

이와 관련 남궁민-남상미-김원해-김강현-조현식-류혜린-김선호 등과 재벌 회장 아들에서 평사원으로 들어오게 된 동하까지, 다시 합체한 ‘경리부 어벤져스’의 팀워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경리부 해체’라는 최악의 위기를 벗어나 한자리에 모인 ‘경리부 어벤져스’가 서율(이준호)에 대해 복수를 결심한 김성룡과 함께 또 어떤 사이다 행보를 터트리게 될 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경리부 어벤져스’는 ‘삥땅대가’에서 대표에게 받은 돈을 경리부 직원들과 나눌 정도로 의인으로 변화된, ‘티똘이 김과장’ 남궁민을 중심으로 개성이 넘쳐나는 경리부 직원들이 막강한 의기투합을 이뤄내고 있다. 우선 정의감이 넘치고 똑부러지는 윤하경 대리 역의 남상미는 김과장과 러닝메이트를 이루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윤하경은 김과장과 관련된 일은 물론, 경리부 일까지 당차고 소신 있게 착착 정리, 때로는 조근조근하게 다독이고 때로는 쓴 소리를 마다하지 않으며 모두를 아우르고 있다.

김원해는 기러기 아빠로 사느라 이제는 자리 사수가 제일 큰 목표가 돼버린 추남호 부장을 맡아 현실감 돋는 생활연기로 시청자들을 공감케 하고 있다. “미숙하면 관둬야지 뭐. 힘들면 관둬야지 뭐”라는 코믹한 말투로 매번 폭소탄을 안기던 추남호 부장은 먹고 살기에 급급해 구겨진 사명감과 자존심, 자신감을 김과장 때문에 찾게 됐다며 경리부 직원들을 설득하는 모습으로 울컥한 눈물을 쏟아내게 만들었다. 또한 경리부해체 이후 좌절하는 김과장을 “사람을 잃으면 다 잃는 거야. 조금만 버티자”라고 위로하면서도 김과장이 경리부직원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할 거라며 내기를 해, 돈을 싹쓸이하는 등 매회 ‘반전 웃음’을 선사했다.

김강현은 특유의 독특한 목소리로 투덜투덜 불평불만을 쏟아내는 이재준 주임 역으로 초반 김과장에게 일일이 맞대응하며 갈등구조를 이끌었다. 사사건건 김과장에게 맞서는 이재준을 ‘짹짹이’라 부르며 못마땅해 하던 ‘언더커버 수사관’ 홍가은(정혜성)이 몰래 숟가락 가격을 했을 정도로 얄미운 행동을 서슴지 않았던 상태. 하지만 추남호 부장의 ‘자존심 펴기’ 설득 이후 김과장과 경리부에 동화돼 녹아들고 있다.

커다란 덩치로 묵묵하게 자신의 일을 하는 원기옥 역의 조현식은 신문지로 턱받이를 만든 후 목에 걸고 라면을 먹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원기옥은 TQ택배에서 부당해고를 당한 아버지 원남철이 증언을 번복하는 바람에 ‘회생안’이 실패로 돌아가자, 미안한 마음에 사표까지 냈던 상황. 하지만 김과장의 설득과 경리부직원들의 따뜻한 격려 속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가끔 한 번씩 하고 싶은 말을 내놓던 야무진 빙희진 역의 류혜린은 거침없는 행보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경리부가 해체돼 총무부로 배치됐던 빙희진은 산더미 같은 서류를 들고 와 경리부니까 손이 빠를 거라며 처리해달라던 총무부 직원에게 “이걸 어떻게 다하냐? 노나서 하자구 노나서!”라고 큰소리를 쳐 직원을 당황하게 했던 터. 이어 빙희진은 식당에서 밥을 먹던 회계부 주선(심영은)이 건방지게 거들먹거리자 “입술은 꼭 삐라루꾸 같은 게”라면서 머리끄덩이를 잡고 한판 붙어 경리부와 회계부 간 ‘삐라루꾸 대전’을 일으키기도 했다. 심지어 “TQ리테일과 관련해 뭔가 하면 회계부랑 붙어보자”며 전투 의지를 폭발하는, 의외의 모습을 선보였다.

철학과 출신 모범생 선상태 역의 김선호는 바가지 머리에 꺼벙하고 어눌한 말투, 걸핏하면 눈물을 흘리던 나약한 성품을 드러냈던 상황. 하지만 김과장을 가장 먼저 좋아하고 따랐던 선상태는 경리부해체 이후 윤리경영실에 배치, 나가식 나희용(김재화)의 말투를 눈앞에서 따라하며 나가식을 당황시키는 등 엉뚱함을 증명했다.

여기에 안하무인 재벌회장 아들에서 경리부 막내가 된 박명석 역을 맡은 동하는 연일 웃음을 선사, 경리부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김과장에게 팔 비틀기를 당한 이후 김성룡 앞에서만 서면 ‘쫄보’로 꼼짝 못하는 박명석이 경리부에서 김과장과 함께 지내는 아이러니한 처지가 된 것. 예전 부본부장 박명석에게 납작 엎드리던 경리부 직원들은 어려워하지 말라는 박명석의 말에 “우리 막둥이”라며 냉큼 반말을 하고, 박명석은 여전히 김과장의 눈치를 보는 모습으로 유쾌한 사이다 웃음을 안기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남궁민-남상미-김원해 등 경리부 어벤져스 배우들은 누구 하나 연기 구멍 없이, 실제인지 연기인지 구분이 안가는 리얼리티 열연으로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다”며 “이들로 인해 더욱 현실적이면서도 사이다 웃음이 가득한, 완성도 높은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가 만들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맹활약을 펼치게 될 ‘경리부 어벤져스’의 사이다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수목드라마 ‘김과장’ 13회는 오는 8일(수)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