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우리 모두 ‘아이낳기 좋은 남구’ 만들어요”
“우리 모두 ‘아이낳기 좋은 남구’ 만들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1 13:5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남구문예회관서 운동본부 출범식 개최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아이 낳기 좋은 남구 만들어요!”

광주 남구(청장 황일봉)는 11일 오후 1시 30분 남구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구 운동본부 출범식을 가졌다.

최종만 광주시행정부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이남숙 광주전남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사무국장 및 사회단체 회원들은 '아이낳기 좋은세상을 만들어 가자'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남구와 보건복지가족부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주민 의식 개선과 출산ㆍ양육에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황일봉 남구청장과 최종만 광주시 행정부시장, 운동본부 참여 19개 기관 및 단체의 임원과 회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남구운동본부는 남구발전교회협의회, 광주일신교회, 여성단체협의회, 남구새마을부녀회, 남구의사회,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광주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부지사, 송원대 간호학과, 보건대 간호학과, 동아여고, 유치원협의회, 광주시 어린이집 법인회, 광주은행 백운동 지점, 승진실업, (주)빅마트, 남구주민자치위원회, 남구통장단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재롱잔치 공연과 출범식 경과를 담은 영상물 공연, 개회사 및 축사, 단체별 행동선언문 채택, 출범식 퍼포먼스의 순서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당면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나 지자체는 물론 사회 각계 각층이 노력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남구 운동본부가 출범하게 됐다”며, “이번 출범을 계기로 출산ㆍ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좌로부터)최종만 광주시행정부시장, 황일봉 남구청장, 조영표 남구의회의장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출범식에서 "남구 지역 곳곳에 우렁찬 아기 울음소리가 가득 울려 퍼질 수 있도록 행동주체별로 내실있게 출산장려 운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퍼포먼스 시간에는 참석자 전원이 홍보용 수건을 펼치며 ‘두 자녀는 행복을 세 자녀는 번영을’이라는 구호를 연호해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부대행사로 인구복지협회에서 마련한 ‘임산부 배려 사진 전시회’와 ‘아빠가 함께 하는 임신체험 행사’가 열렸으며, 남구보건소가 설치한 신종플루 상담소도 운영됐다. 

한편 남구는 주민들의 출산 장려를 위해 임산부ㆍ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신생아 청각 선별 검사비 지원, 임부ㆍ태아교육문화프로그램운영, 신생아 건강보험 지원, 출산맘 산후조리식품 지급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 아이낳기 좋은세상 광주시 남구 운동본부 출범식 ]

최종만 광주시행정부시장은 '남구 아이낳기 좋은 본부 출범식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구민인식개선과 출산 양육에 유리한 환경조성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해 나가자"고 말했다.

(좌로부터)이상복 남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시민계대표), 이순희 남구 새마을 부녀회 회장(여성계 대표), 우진 남구소재 광덕사 주지스님(종교계 대표)는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운동본부 출범식 행동선언문을 낭독했다.
김옥봉 광주시 사회복지국장, 박영석 남구 보건소장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구 운동본부 출범식' 참석해 '이낳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 결의를 다지고 있다.
(우)이남숙 (사)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광주ㆍ전남지역본부 사무국장은 아이낳기 좋은 세상 출범식에 참석해 광주시를 아이낳아 기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자며 결의를 다졌다.
남구 주민들은 아이낳기 좋은 세상 출범식에 참석해 광주시를 아이낳아 기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자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정호윤 남구 구립어린이집 원아는 아이낳기 좋은 세상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 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박신자 남구 보건소 방문간호팀 계장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구운동본부 출범식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출산장려 홍보물의 내용을 친절한 미소로 자세히 설명하며 남구의 출산율 증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수련 2009-11-20 00:12:11
멋지고 귀여운 울 이뿐 정호윤 넘 사랑스러운 모습 잘 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호유니 정말 잘하지요???^___^

한수련 2009-11-20 00:08:42
역시 단연 돋보이는 출범식장의 남구청장님의 모습이 흐뭇합니다..효사랑에 이어 아이낳기좋은 세상 남구...그라지효!!!!

잘살아보세~ 2009-11-11 16:56:16
남구청이 좋은일을 마니하는것 같아 살맛납니다..
효사랑??? 그라지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