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전북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을기업에 최대 5천만원 지원
전북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을기업에 최대 5천만원 지원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금)까지 마을기업 육성사업 신청 접수

[광주일등뉴스]전북도는 지역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창출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 2017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신청을 오는 31일(금)까지 해당 시군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의 특성화된 자연자원, 인적자원, 가공제품, 지역축제 등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주민 주도의 마을단위 기업이며 전북도는 올해 18개소를 지정하여 운영할 예정으로 신규 9개소와 2차년도 9개소를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을기업은 해당 시군 마을 기업 담당부서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마을기업의 내실화를 촉진하기 위해 법인설립 단체만 공모신청이 가능하고 보조금의 20%이상의 자부담과 마을기업 지원기관(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마을기업 교육과정을 사전에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선정절차는 해당 시군의 현지조사와 적격검토 후 전북도의 현장실사 후 수행하고자 하는 사업의 기업성, 공공성, 지역성 등을 고려한 도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행정자치부에서 오는 5월 중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신규 마을기업은 5천만원 이내, 2차년도는 3천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고 마을기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교육, 경영컨설팅, 홍보 및 마케팅지원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전북도는 작년 한 해 마을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직거래장터 운영, 박람회 참가지원, 각종 프로모션(판촉·할인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행정자치부 6년 연속 우수(최우수) 마을기업상을 수상하였으며 마을기업지원기관 평가에서도 전국 1위를 차지하여 국비 4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