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4:21 (수)
‘튤립동산에 놀러 오세요 !’
‘튤립동산에 놀러 오세요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4.20 17:1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튤립콘서트’가져!
아롱다롱 각양각색의 튤립 꽃망울로 가득한 아름다운 튤립 동산에서 눈길끄는 콘서트가 펼쳐졌다.

▲ 최동석 서구의사협회회장, 안운수 남양유업 호남본부장과 서구주민들은 "서구튤립콘서트에 참여해 튤립동산을 걸으니 서구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지네요"라며 사랑의 하트를 날렸다.

서구(청장 전주언)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여가 선용과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튤립콘서트를 가졌다.

매년 운천호수, 매월호수, 상무시민공원 등 자연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공연을 펼쳐온 서구는 지역 예술단체와 국악공연단체가 펼치는 튤립콘서트를 마련한 것!

19일 오후 2시 풍암생활체육공원 튤립동산에서 열린 튤립콘서트에는 ‘뮤지카’와 전남대학교 국악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아우름 국악단’이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뮤지카’의 클래식 연주로 시작된 이번 콘서트는 8명의 뮤지카 단원들의 ‘비발디 4계(봄)’와 영화 ‘여인의 향기 OST’, 드라마 ‘하얀거탑 주제곡 B Rossette’등이 연주됐다.

또, 오페라 카르멘 중 ‘하르베나’와 뮤지컬 캣츠의 ‘메모리’ 그리고 ‘목포의 눈물’과 ‘어머나’ 등 대중가요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의 삼색 앙상블로 선사됐다.

이어서 펼쳐진 국악공연에는 ‘아우름 국악단’이 출연해 ‘신 뱃노래’와 ‘남도 굿거리’ 등 흥겨운 국악공연으로 튤립콘서트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했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호수와 공원 등에서 펼쳐지는 도심속 콘서트는 자연을 벗삼아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할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봄의 활력을 만끽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튤립동산 인근에 생태하천을 만들어 어른들에게는 추억,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물놀이를 할수 있도록 해 주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았다.
한편, 지난해 11월 주민들에게 차별화된 레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풍암생활체육공원에 튤립동산을 조성한 서구는 체육공원내 1,300㎡를 포함해 풍암호수 제1목교 상단 1,300㎡ 등 총 2,600㎡(약 800평) 부지에 튤립을 식재한 바 있다.

튤립동산에는 인젤, 골든아펠돈, 린반덴마크, 네그리타, 다이너스티, 홀랜디아, 드리밍메이드, 알리딘 등 8종 8만여본의 튤립이 식재돼 있다.

[ 서구, ‘튤립콘서트’ ]

▲ (좌로부터)조영택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전주언 서구청장, 오향섭 서구의회의장은 '튤립과 함께하는 행복서구 콘서트' 주민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광주 보문사 보광스님은 '봄날은 간다', '대지의 항구', '수덕사의 여승'을 아코디언으로 연주해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 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류영국 (주)지오게이트 대표이사는 '튤립과 함께 하는 행복서구 콘서트'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튤립과 함께 하는 행복서구 콘서트'를 관람하며 흥에 겨워 연신 즐거워했다.
▲ 제임스 더글러스(미국)전남대 영문학과 교수는 '튤립과 함께하는 행복서구 콘서트'를 관람하며 "훌륭한 공연이었다"며 원더플을 연신 외쳤다.
▲ 강경자 전주언서구청장 부인, 송용욱 서구의회의원, 박화순 서구청 복지과장, 봉필호 서구풍암동장은 튤립동산에서 소리모아 봉사단(원장 이선희)원들의 섹스폰연주를 감상하고 있다.
▲ 전주언서구청장은 뮤지카(박연진 외7)관악단과 함께 튤립동산에서 "아름다운 이 선율이 행복서구와 함께 방방곡곡 널리 퍼지길 바란다"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튤립동산 2009-04-22 17:22:54
서구에 멋진 튤립동산. 정말 기대됩니다.

서인영 2009-04-21 13:58:17
가까운곳에 이렇게 멋진곳이 있어서 기뻐요^7^

행복서구 2009-04-21 09:36:38
도시속에서 넘 멋고 우하한 꽃과 함께할 기회를 주신 행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광주 일등 뉴스도 죽여줍니다....

서구사랑 2009-04-20 20:40:45
서구 튤립 콘서트 넘넘 아름다웠습니다. 행복서구와 딱 어울렸어요. 취재하신 광주일등 뉴스도 넘버원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