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6 13:34 (월)
서울시, 개학·환절기에 독감(인플루엔자) 감염 주의하세요
서울시, 개학·환절기에 독감(인플루엔자) 감염 주의하세요
  • 한석훈
  • 승인 2017.03.0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개학·환절기 인플루엔자 유행 예상, 예방수칙 철저히 지켜줄 것 당부
▲ 올바른 기침예절 실천

[광주일등뉴스]서울특별시는 새 학기를 맞아 인플루엔자 유행이 확산할 것으로 예상됨에 시민들이 손씻기 등 인플루엔자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2017년 7주차 전국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의료기관 모니터링 결과 성인(19∼49세)은 1천명당 9.9명, 영유아(0∼6세)는 1천명당 9.4명 순으로 의심환자 발생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인플루엔자는 평소 손만 잘 씻어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손씻기, 기침 예절,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시는 학생 등 시민이 고열이 나거나 인후통, 기침, 콧물 등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시는 영유아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용 동영상을 통해 예방수칙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동영상은 유튜브와 서울시 홈페이지에 게재, 보건교육시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교육용 동영상

『아이쿠와 함께하는 올바른 손씻기』(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JQieMvOpRjc)

『학교 감염병 바르게 알고 예방하기』(초·중·고등학생 대상)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OL7q0vx9s08)

서울시 홈페이지 〉 건강·식품위생 〉 생활보건 〉 생활보건소식 (http://health.seoul.go.kr/archives/50363)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환자 발생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시민이 일상에서 예방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동영상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