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르네상스시대 미술, 음악에 대한 공연과 강연을 한번에!
르네상스시대 미술, 음악에 대한 공연과 강연을 한번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3.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쳐콘서트 ART-X : 르네상스의 천재들

[광주일등뉴스]대구콘서트하우스가 기획공연 〈렉쳐콘서트 ART X- 르네상스의 천재들〉을 오는 10일 금요일 오후 7시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렉쳐콘서트를 꾸미는 ART-X는 미술사학자 김석모와 피아니스트 최훈락이 미술사와 음악콘서트 요소를 결합하여 관객들에게 세계예술의 역사와 음악적 특징을 보다 재미있게 이해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는 팀이다. 이날 이 두 사람은 강의와 연주로 호흡을 맞추어 르네상스시대 활약한 천재 예술가들의 미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심도 있고도 재미있게 전달하려 한다.

독립큐레이터, 칼럼니스트 등으로 활동 중인 김석모 미술사학자는 르네상스 시대 천재들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들의 예술작품에 대한 특징과 상징성 그리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과학적이면서도 예술의 경지를 넘나들었던 르네상스시대 미술적 가치를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이어 독일 슈튜트가르트 국립음악대학교 졸업 후 트로싱엔 국립음악대학을 수료한 지역의 대표 피아니스트 최훈락은 르네상스 시대 대표 도시였던 피렌체 배경의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OST 중 “The Whole Nine Yards”를 연주하는 등 다양한 음악적 시각과 해석을 통해 관객들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르네상스시대 예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렉쳐콘서트는 클래식 음악 공연과 미술, 문학, 건축등의 인문학 강의를 결합한 형태의 공연으로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공연관람 경험이 많이 없는 관객들에 대한 육성과 클래식 대중화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관객층이 두터워지고 있어 대구시 문화의 새로운 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본 공연은 모두 전석 2만원으로 진행되며, 예매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티켓링크, 대구공연정보센터(dg티켓) 등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는 053)250-14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