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2일, 정읍장학숙 입사식 ‘성황’
2일, 정읍장학숙 입사식 ‘성황’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정읍시는 2017년 정읍장학숙 입사식이 지난 2일 장학숙 현지에서 있었다고 밝혔다.

입사식에는 학생 90여명과 직원, 그리고 장학숙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환영사와 입사생 대표자 선서, 자율회 임원 선출, 학사생활 안내, 화합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최종필 정읍시민장학재단 부이사장과 정태학 재경정읍시민회장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입사생의 장학숙 입사를 축하하고 입사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입사생들은 “수도권 대학 진학 시 주거 불안정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만 힘쓸 수 있게 됐다”며 “새삼 고향 정읍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갖게 됐고, 생활비와 식사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면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본격 개관한 정읍장학숙은 경기도 안양에 자리하고 있다. 지상 6층, 지하 1층 규모로 기숙사와 휴게실, 독서실, 식당, 농축산물판매장, 체력 단련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숙사는 요즘 젊은 세대의 특성에 맞게 2·4인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월 사용료는 15만원(3식 포함)으로, 자취방이나 원룸, 학교 기숙사보다 훨씬 좋은 환경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생활할 수 있다.

정읍장학숙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면학 여건을 조성하고 정읍장학숙을 중심으로 선·후배 간 탄탄한 유대관계를 구축하는 등 정읍장학숙이 지역인재 양성의 거점이 되도록 함은 물론 이곳에서 배출된 인재들이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