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사과, 배 화상병 예방하세요!!
사과, 배 화상병 예방하세요!!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화상병 사전차단과 함께 월동병해충 방제 나서

[광주일등뉴스]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타 지역에서 과수(사과·배) 화상병 발생에 따른 추가발생 및 확산방지의 사전차단을 위해 군산 전 지역 과수원에 사전방제용 약제를 무상으로 지원하여 동계방제와 함께 화상병 방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중점지도에 만전을 기한다고 밝혔다.

과수 화상병(火傷病)은 주로 사과, 배 등에 발생하며, 작물의 잎·꽃·가지·줄기·과일 등이 마치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모습이 되어 조직이 검게 마르는 피해를 주는 병으로, 발병된 나무는 급격히 고사되며 전염속도가 매우 빨라 식물방역법에 의해 발병 과수원뿐만 아니라 인근 과수원까지 즉시 폐원하고 5년간 동일 과종의 식재가 금지되는 등 피해가 심각하다.

또한 화상병이 발생하면 화상병이 분포하지 않는 대만, 호주, 필리핀, 일본 등이 국내에서 수출하는 사과, 배 생과실에 대한 수입중단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화상병 사전방제 약제를 배꽃 개화 전까지 방제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오는 8일까지를 기계유유제 방제시기로, 22일부터 28일까지를 석회유황합제 방제시기로 정했으며, 화상병 예방을 위해 관내 과원들에게 석회유황합제 또는 보르도액을 1회 이상 살포하도록 하는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화상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계(☎ 454-53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