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5:55 (금)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힘찬 출발’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힘찬 출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7.03.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사회활동 발대식…“활기찬 노년을 응원해요”

[광주일등뉴스]고창군노인복지관이 3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호근 도의원을 비롯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등 320여명이 참여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해 노인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행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이종인 어르신과 김영순 어르신의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업설명회, 직무 및 소양, 안전교육 등 참여자를 대상으로 활동교육이 진행됐다.

올해 사업은 건강한 노인이 병이나 다른 사유로 도움이 필요한 노인을 돌보는 노노케어(124명), 공공시설봉사 분야로 학교주변 환경 안전 계도관리 지원사업(79명), 공공의료 기관 및 복지시설관리 지원사업(70명), 건강체조 취미생활지도 지원사업(10명)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시장형사업 지역보육시설과 아동센터 도우미파견사업(30명)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을 참여자 인건비로 지급하게 된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대원스님은“사회활동 참여를 통해 행복한 노년의 삶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 박우정 군수는“건강하고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가 큰 어르신들을 위해 올해 총 21억 원을 투입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며 “이 사업을 통해 생활안정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참여 기간 동안 안전에 각별히 유념해주시고 행정에서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양질의 공공일자리 발굴과 지원 확대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