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서울시, IL센터 및 장애인단체에 근무할 중증장애인 인턴 선발
서울시, IL센터 및 장애인단체에 근무할 중증장애인 인턴 선발
  • 장영승
  • 승인 2017.02.2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 자립생활(IL)센터 및 장애인단체에서 근무할 인턴 22명 3.14(화)까지 모집

[광주일등뉴스]서울시가 서울시에 있는 중증장애인 자립생활(IL : Independent Living) 센터 및 장애인단체에서 업무 역량을 키울 중증장애인 인턴 22명을 모집한다.

서울시는 16개 IL센터 및 6개 장애인단체에 각 1명 씩 채용할 예정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턴은 오는 4월 3일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근무하게 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중증장애인의 경우, 일반 장애인 보다 취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인턴제를 통해 중증장애인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인턴제를 운영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중증장애인 인턴제 운영결과 42명의 인턴 중 23명이 장애인 자립생활(IL)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모집대상은 서울 거주 만18세 이상 중증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들은 인턴제 운영기관에서 기획 및 회계부터 센터 기본사업, 선택사업, 특화사업 등 센터 업무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인턴에 지원하고자 하는 중증장애인은 서울시 장애인복지홈페이지(http://disability.seoul.go.kr/)의 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인턴제 운영기관에 직접 방문 접수 하거나 이메일로 오는 3월 14일(화)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번 중증장애인 인턴 선발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3월 24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4월 3일(월)부터 1주일간 인턴교육을 받고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가게 된다.

선발된 인턴은 주 5일 하루 8시간씩 합격한 센터에서 근무하게 되며 서울시가 9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해당단체에게는 4대 보험 가입을 의무화했다.

장경환 복지본부장은 “중증장애인의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맞춤형 교육훈련과 취업경험의 기회를 갖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나아가 중증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지역사회 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실현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