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2 00:37 (목)
KIA타이거즈 마스코트 호걸이·호연이 확정
KIA타이거즈 마스코트 호걸이·호연이 확정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7.02.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KIA타이거즈 새로운 마스코트의 이름이 호걸이·호연이로 확정됐다.

▲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호걸이와 호연이.

KIA는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새 마스코트 이름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370여 명이 응모한 이름 가운데 대상작으로 ‘호걸이’와 ‘호연이’를 선정했다.

호걸이(Hogeori/虎傑)는 수컷 무등산 호랑이로서, ‘영웅호걸’에서 따온 이름이다. 강인하고 용맹한 호걸이는 뛰어난 체격 조건과 타고난 야구 재능으로 KIA타이거즈에 승리의 기운을 불어 넣는 팀의 상징이다.

호연이(Hoyeoni/虎嬊)는 호걸이의 여자친구로, ‘호연지기’에서 이름을 따왔다. 호걸이의 몸 상태와 움직임을 면밀히 체크하며 야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호걸이에게 페어플레이 정신과 팀 동료들과의 동행 정신, 팬 서비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존재다.

KIA는 호걸이와 호연이에 캐릭터와 스토리를 부여해 팬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호걸이, 호연이의 KIA타이거즈 입단 과정을 담은 스토리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더불어 호걸이와 호연이는 매 경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편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로 개발돼 전광판, 홈페이지, 구장 장식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대상작인 호걸이와 호연이 이름을 지은 권옥화 씨에게는 2017시즌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시즌권(중앙테이블 2인석)과 유니폼(홈/원정 각 1벌)이 주어진다. 이밖에 우수상 10명에게도 홈 유니폼과 모자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