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민주당 전남도당, 김철주 무안군수 ‘군정농단’ 엄정수사 촉구
민주당 전남도당, 김철주 무안군수 ‘군정농단’ 엄정수사 촉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7.02.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중징계 촉구와 군수직 자진사퇴 요구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6일 국민의당 김철주 무안군수의 ‘군정농단’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 국회의원)은 이날 ‘김철주, 무안군 군정농단 엄정수사를 촉구한다’는 성명을 통해 “군수 측근과 공무원 등이 개인비리로 줄줄이 구속 또는 구속 위기에 빠진 무안군의 총체적 위기를 ‘국정농단의 축소판’에 비견”하며 사법당국의 엄정수사와 국민의당의 중징계를 촉구했다.

민주당 도당에 따르면, 광주지검 목포지청은 지난 3일 지적업무 비리와 관련, 무안군청과 공무원 A씨의 자택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말 연안정비 사업 비리에 연루돼 2천만 원을 받은 김 군수의 친형을 구속하고 압수수색을 통해 관련 파일과 서류를 가져갔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생태갯벌 유원지 조성사업 추진과정에서 업체로부터 6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김 군수의 친구이자 캠프 관계자인 B모씨가 구속됐다.

이에 대해 도당은 “김 군수가 측근들의 군정농단 와중에서 일부 군의원들과 함께 지난해 12월 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으로 당적을 옮기는 철새정치를 일삼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군정농단을 방치하는 사이 무안군은 지난해 말 청령도 조사 결과 전국 82대 군 중 79위, 전남 17개 군 중 꼴찌로 전락했다”며 검찰의 군정농단 엄정수사를 촉구했다.

아울러 김 군수는 군민에게 석고대죄하고, 군수직을 자진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