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2016년 더불어 사는 광주형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성과대회
2016년 더불어 사는 광주형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성과대회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6.12.1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아파트를 향한 광주광역시의 노력…주민지도자 수료식 및 주민지도자 활동 발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의 ‘2016년 더불어 사는 광주형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성과대회’가 열렸다.

▲ 광산구 하남중흥S-Class아파트의 건강그루터기 윤미애 회장이 건강한울타리 사업에 대한 성과발표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2016년 더불어 사는 광주형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성과대회’가 12월 16일 오전 11시부터 남구 백운동 프라도호텔에서 열려 주민지도자 수료식과 주민지도자 활동 발표가 있었다.

광주시(복지건강국 건강정책과)와 광주보건대(산학협력단)는 그동안 광주보건대 최인희 교수(서구)를 비롯해 광주여대 조인숙 교수(광산구), 조선간호대 이정미 교수(동구), 광주대 김윤경 교수(남구), 광주보건대 강서영 교수(북구)가 각 구를 담당하면서 일선 아파트 건강지도자들을 양성하며 건강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왔다.

▲ 광주보건대 산학협력단 최인희 교수가 주민지도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대 김윤경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대회는 개회 후 광주보건대 강서영 교수의 사업보고와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두암타운아파트(동구), 동천호반베르디움아파트(서구), 덕림제일파크아파트(남구), 임동주공아파트(북구)와 하남중흥S-Class아파트(광산구)의 지도자들의 성과발표에 이어 일정과정을 수료한 주민지도자들에 대한 수료식이 있었다.

사례발표에 나선 일선 주민지도자들은 너나없이 광주시의 건강아파트 사업을 치켜세우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건강아파트 사업을 시작한 아파트에 대해서는 자생력을 갖출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광주형 건강아파트 사업의 확대를 건의하기도 했다.

▲ 기념촬영을 하는 건강아파트 주민지도자들과 관계자들 모습.

 

[성과대회 이모저모]

▲ 건강한 웃음 - 광주보건대 최인희 교수가 밝게 웃으며 주민지도자들과 대화하는 모습이 참 건강하게 보인다.
▲ 광주대학교 김윤경 교수의 진행으로 성과대회가 시작되고...
▲ 광주보건대 강서영 교수의 사업보고 모습.
▲ 최인희 교수와 광주여대 조인숙 교수, 광주광역시 담당 주무관이 강서영 교수의 사업보고를 경청하고 있다.
▲ 서구 주민지도자들의 모습.
▲ 강서영 교수의 사업보고 모습.
▲ 강서영 교수의 사업보고를 경청하는 광산구 수완지구 건강아파트 지도자들 모습.
▲ 광산구 '운남1.2.3 건강한 울타리'와 하남중흥S-클래스 '건강그루터기' 지도자들 모습.
▲ 남구 덕림제일파크아파트 오카리나 연주단의 모습.
▲ 남구 건강아파트 주민지도자들 모습.
▲ 동구 두암타운아파트 주민지도자의 사례발표 모습.
▲ 광산구보건소 서미혜 주무관과 수완지구 주민지도자들 - 사례발표 경청하는 모습 등.
▲ 서구 동천호반베르디움아파트 주민지도자의 사례발표.
▲ 남구 덕림제일파크아파트 주민지도자의 사례발표.
▲ 북구 임동주공아파트 주민지도자의 사례발표.
▲ 광산구 하남중흥S-Class 건강그루터기 윤미애 회장의 사례발표와 경청하는 주민지도자들 모습.
▲ 최인희 교수가 나란히 서서 주민지도자 수료증을 수여하는 모습(상)과 담당주무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동구 주민지도자들 모습.
▲ 서구 주민지도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모습(상)과 담당주무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서구 주민지도자들 모습.
▲ 수료증을 받는 남구 주민지도자들 모습(상)과 담당주무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북구 주민지도자들의 수료증 수여 모습(상)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 수료증을 수여받는 광산구 주민지도자들 모습(상) 담당주무관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 남구 덕림제일파크아파트 주민들의 오카리나 합주 모습.
▲ "건강아팥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하는 모습.
▲ 광산구에서 맨 처음 건강아파트 시범사업을 실시했던 하남중흥S-Class아파트 건강그루터기 윤미애 회장, 김산선 사무장과 지도자들이 광산구보건소 서미혜 주무관과 함께 건강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지소미.권경화.남희수 지도자, 윤미애 회장, 서미혜 주무관, 김산선 사무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