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북구 방문 ‘시민과의 대화’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북구 방문 ‘시민과의 대화’
  • 최기영 기자
  • 승인 2009.11.0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건의.애로사항 등 청취..북구, 우산수영장 건립 등 3개 현안사업 지원 건의
박광태 광주시장이 4일 북구청을 방문하고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이번 박 시장의 북구 방문은 5개 자치구의 순방에 따른 것으로 주민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요 현안사업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인사말을하고있는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오후 3시 송광운 북구청장의 구정 주요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북구 순방은 기자실과 구의회 방문에 이어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구정 주요업무보고 자리에서 침체된 지역을 열정과 노력으로 잘 사는 북구로 변화시킨 송 청장을 극찬하고 관계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인사말을하고있는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또한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에게 공무원이 변해야 더 잘사는 북구를 만들 수 있을 수 있다며 공무원들은 변화를 당부했다.

이후 기자실을 방문한 박 시장은 북구는 첨단과학산업단지 등 산업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특히 광주 경제 살리기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환영사를 하고있는 송광운 광주북구청장

또한 북구에는 비엔날레와 그 주변에는 광주문화예술회관, 시립미술관 등 광주 문화 인프라의 축을 이루고 있다며 북구가 도시 인프라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는 한편 무등경기장 주변을 광주 최대의 랜드마크로 만들 다양한 방안을 구상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북구청 3층회의실에서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주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1문 1답으로 진행됐고, 박 시장은 북구민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한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북구는 북구 우산수영장 건립사업과 운암시장 주변 상습침수지역 하수관거 정비, 문흥지구~자연과학고 뒤편 도로 개설 등 3개 현안사업에 대해 지원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