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3:41 (금)
박광태 광주시장 광산구 방문
박광태 광주시장 광산구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06 17:03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은 5개 자치구 순방 다섯 번 째로 광산구를 6일 방문했다. 이날 오후2시30분 전갑길 광산구청장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된 광산구 방문은 구정현안보고 청취와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광산구 의회, 광산경찰서를 방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광산구는 광주의 발전 중심축으로서 전국을 선도하는 모범자치구로 인정받고 있다"며 격려를 전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광산은 광주발전의 중심축이며, 어등산 관광개발과 삼거동 국가산단의 유치로 국가예산이 막대히 투자돼 지역발전의 견인차가 될것이다“며 격려와 관계공무원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박광태 시장은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잘사는 광산구 건설을 위해서는 공무원 각자가 시대가 요구하는 마인드를 가져야 하며 광산구의 브랜들을 높이고 주민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이는 시책을 계발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공직사회의 실적과 성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에게 봉사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공무원들이 되도록 강조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조선시대 ‘청·예·탁문’ 이 광산구청 현관에 설치돼 있어 출근과 함께 청렴한 공직자가 되겠다는 각오를 매일 매일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무보고시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진입도로 개설건과 연산동 선형개량 기반조성건, 하남산단 안청공원 운동장 등 리모텔링건에 대해 건의 했다.

이어 시민 300여명과 함께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서 박시장은 “공무원은 시민들에게 최대한 봉사해야 하며 시민들은 공무원을 사랑으로 대하여야만 구정이 발전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에 대하여 시민이 아니면 공무원은 존재의 이유가 없다면서 민원인의 한 사람이라도 홀대하지 말고 잘 대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은 광주역을 송정역으로 통합추진할것을 건의했으며, 유숙희 광산구의회의원은 지평교차로 램프추가설치를 건의했다.

더불어 최경미 광산구의회의원은 “화물차종차 공영차고지가 없어 소음 및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며 공영차고지 조성을 건의했으며, 국강현 광산구의회의원은 “전투기 소음피해지역 초중학교 수업에 지장이 있다”며 방음창 설치를 건의 했다.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은 광산구의회를 방문한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광주역을 송정역으로 통합추진할것을 건의하고 있다.

홍성화 광산구통장단협의회장은 “살고싶은 도시 만들기사업의 사업비 부족으로 일부구간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며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으며, 김창호 수화통역센터 수화통역사는 수화통역센터 광산구지부사무실 임대료 지원을 건의 했다.

또, 신영용 첨단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쌍암공원 수질 개선을 건의했으며, 황의석 평동 금연마을 통장은 연산동 주민숙원사업인 낙후된 생활기반 개선을 위한 상수도, 진입로 및 연산천 정비를 건의 했으며, 오병채 대한노인회 광산구지회장은 노인 근로욕구 충족을 위한 공동작업장 건립을 건의 했다.

이날 박광태 광주시장은 “이번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광태 광주시장 광산구 방문]

박광태 광주시장은 광산구청을 방문한 환영의 꽃다발을 받고, 김수이 광산구청 기획관리팀 직원을 격려했다.
안민순 광산구청 세무2팀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성수 첨단 2동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백종진 운남동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선동 본량동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박영선 광주시청 농업정책과장, 안기석 광주시 행정자치과장, 기원건 광주시예산담당관, 박락진 광주시 공보관, 김옥봉 광주시 사회복지국장 등 시청 간부진들은 전갑길광산구청장의 구정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이경보 무등일보 사회부 부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에게 "광산구를 방문해 주셔 감사하다"며 "서민경제와 노인복지에 더욱 더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건의했다.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과 의원 및 박광태 광주시장과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광산발전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송경종 광산구의회 사회산업도시 위원장, 김민종, 선덕희 , 유숙희, 국강현 , 김인원, 최경미 광산구의회의원들은 광산구의회방문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박광태 광주시장,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광산구청 주변 민생을 살피고 있다.
(좌로부터)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유재신 광주시의원은 주민과의 대화시간에 참석해 광산구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좌로부터)조금희, 이경애 월곡2동 주민은 "박광태 시장의 광산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보니 시정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주변의 일들이 시정에 반영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주민들의 건의와 답변을 들으면서 많은 걸 배울수 있었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석해 시정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민과의 대화시간에 참석한 300여명의 광산구 주민과 사회단체장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경애 2009-11-09 02:24:04
시정이날마다 바쁘실텐데! 광산구민모두에게 경제가어려울때일수록 희망과자부심을갖고살수있도록강한힘을주시고 노력하면모든걸 얻들수도있고 가질수도있다는 삶에큰뜻을주시는 마음이너무감사드립니다!!!!시장님그리고구청장님!! 구민들에바램은:서로노력하면서 더불어살아가기를바라지만 젊은사람들에게 일자리가 부족한것같으니 능력발휘할수있도록 만들어주시길바라네요,항상바쁘신!!시장님그리고구청장님!! 건강이최고예요,,

월곡2경애 2009-11-09 01:37:08
^*^내옆에수화통역센타장님이 앉져있다가 시장님께손을들고 안건를재시하는걸보고 사무실이허스름하고 비가오면 지붕이자주세 힘들게 근무를하신다고하니 옆에서들으면서신경써서 해주었으면좋겠다는 생각을했는데바로 시장님말씀끝나자마자 구청장님께서 담당팀장님을 부르시면서이전할수있는사무실을 알아보라고 하시는말씀에 저의마음이참흐뭇했네요, 왜냐하면 장애를가지신분들에게는 희망을주는게 <삶에활력소>라고생각해요,,

쎈스우먼조 2009-11-08 21:46:34
첨으로 시장님을 가까이서 뵈었슴다.연설을 듣고있다가 옆친구에게 귓속말 햇슴다."야~~저라고 야문께 시장 한가봐아" 추상적인 말없이 아~~주 실직적인 가려운곳을 긁어주며 욕구를 채워주는 시장님!!!넘 야물아서리 반했슴다..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며^^ ^^**

야촌일지매 2009-11-08 21:01:31
탄약고가 어디로 간단 말이요. 전남에서 받아줄거요 삼도나 본량에서 받아줄거요. 군사시설이 위치하고 비행장이 안떠날것이 뻔한데 그럼 도호동이 적지아니요. 그지역은 어차피 섬마냥 떨어져서 탄약고가 위치해야할 당위성이 있다. 그리고 야촌지역의 주민들도 보상을 해준다는데 반대할 이유가 없다. 민노당 짜부래기들 니들이 뭘안다고 씨부리고 광산에서 뭘하겠다는 쉑끼들 헛소리하면 야촌 일지매가 뜨거운 맛을 보여주겠다.

어등산지기 2009-11-07 20:38:40
박광태 시장님의 일에 대한 열정과 해박한 업무지식에 감탄했음다. 광역시장이란 자리는 누구나 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했음다. 3선까지 하셔서 광주가 더욱 발전되었음 합니다. 열정적으로 취재하신 일등뉴스 박부길 기자님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뜨거운 성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