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북구청 ‘광주 북구 8경 전국 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북구청 ‘광주 북구 8경 전국 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최호진 기자
  • 승인 2016.11.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응모작품 30점 중 대상, 최우수상 등 총 11점 선정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광주 북구 8경 전국 UCC 공모전’ 수상작들을 활용한 지역 관광자원 알리기에 나선다.

8일 북구에 따르면 ‘광주 북구 8경 나들이’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실시한 ‘전국 UCC 공모전’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각인 효과가 뛰어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광주 북구 8경’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브랜드 육성의 발판으로 삼기위해 추진했다.

접수결과 서울, 경기, 광주 등 전국에서 총 30작품의 접수됐으며, 주민과 공무원 50여명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 1차 심사와 전문가 심사위원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1작품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박예람 씨의 ‘함께 가자! 북구 8경 나들이!’가, 최우수상에는 조원국 씨의 ‘북구 8경 나들이’가 각각 선정됐다.

그리고 윤치영 씨의 “민주주의의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거닐다”가 우수상을, 이건록 씨의 ‘나를 찾아 떠나는 광주 북구 8경’과 김연수 씨의 ‘광주 북구 8경으로 함께 떠나요’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작품성을 인정받은 입선작 6편도 수상작으로 함께 선정됐다.

북구는 수상작을 구 홈페이지 및 블로그, 유튜브 등 영상자료 사이트에 게시해 8경의 우수한 자연경관과 문화적 가치를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분들 축하 드리고, 아울러 관심 갖고 참여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작을 적극 전파해 북구의 우수한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널리 알려, 방문하고 싶은 관광도시 북구실현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3년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무등산 ▲국립5·18 민주묘지 ▲중외공원 문화벨트 ▲충효동왕버들과 호수생태원 ▲원효사 ▲환벽당·풍암정 ▲말바우시장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등 8곳을 ‘광주 북구 8경’으로 선정하였고, 주민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연계시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