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현장취재]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
[현장취재]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6.11.0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단장 강규식 준장, “빈틈없는 조국 영공 방위와 최정예 전투조종사 양성을 위해 헌신진력” 다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11월 1일 오전 11시 공군(총장 정경두 대장) 공중전투사령관 주관으로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남서부지역 영공방위와 정예조종사 양성을 책임지는 공군제1전투비행단은 진화하는 적의 도발 유형에 대응가능한 군사대비태세와 싸워 이길 수 있는 후배양성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 우리 모두에게 빈틈없는 대비태세와 올바른 비행훈련은 그 자체가 목적이고 보람이며 사명이 되어야 한다”라며 “쉼없이 계속되는 대비태세와 훈현의 고단함을 자랑스런 소명이자 보람으로 여기는 군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이길신 여사,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박경숙 여사, 윤장현 광주시장을 대신해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 권삼 육군31사단장, 정재정 503여단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유용빈 서구청부구청장, 손영환 공군전우회장, 최정학 광주일등뉴스감사((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 등 내빈과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이 참석했다.

신임단장 강규식(공사 35기) 준장은 공중전투사령관으로부터 지휘권을 상징하는 부대기(旗)를 인수받으며 앞으로 제48대 제1전투비행단장으로서 한반도 서남부 영공 수호와 정예 전투조종사 양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지휘권을 이양하는 이양기 수여식을 하고 있다.

강규식 준장은 공군본부 인사참모부 장교인사과장, 정보작전지원참모부 계획편제처장, 군수참모부 군수2차장, 국방부 근무지원단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대통령 공로표창, 국방부장관 공로표창, 합동참모의장 공로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강 준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의 중책을 맡게 된 것을 한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빈틈없는 조국 영공방위는 물론 최정예 전투조종사 양성을 위해 헌신진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취임식에서 “First&Best! 최정예 전사육성을 목표로 제1전투비행단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이를 위해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와 미래 F-X 및 KF-X 등 최신 전력을 운영할 최정예 전투조종사를 양성하겠으며, 빅데이터 등 IT에 근거한 선제적 예방 안전관리를 추진하겠다. 또한, 책임 소통. 배려. 협업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병영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취임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2014년 11월부터 약 2년간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한 이임단장 김준식 소장(진)은 이날 공군본부로 영전했다.

 

[[현장취재]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 

김준식 이임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이임식에서 "공군 제1의 비행단‘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은데 떠나는 것이 미안한 마음이지만 어느 누구보다도 탁월한 업무능력과 훌륭한 인품을 갖춘 강규식 장군에게 지휘권을 이양하게 되어 마음 든든하게 생각하며, 신임 단장님과 함께 한 차원 더 높게 완성시킬것이라 확신한다”며 “비록 몸은 떠나지만 제1전투비행단을 사랑하는 저의 마음과 최고의 비행단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염원은 늘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이임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150만 시민을 대신해 명예 광주시민증을 수여하고 있다.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이임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150만 시민을 대신해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강규식 신임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군과 행정이 함께 협력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국가안보에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이 거행됐다.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권삼 육군31사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권삼 육군31사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우측) 정재정 503여단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참모총장을 대신해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인사명령낭독을 하고 있다.
(좌측) 최정학 광주일등뉴스감사((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는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열병식을 하고 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열병을 하고 있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
(좌측) 유용빈 서구청부구청장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은 이임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부인 이길신 여사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전달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이길신 여사,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박경숙 여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조국수호에 First! 임무수행에 Best!'가 되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만들어 나가자"며 기념촬영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이길신 여사,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박경숙 여사,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과 축하객들은 "‘조국수호에 First! 임무수행에 Best!'가 되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 되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이길신 여사,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부인 박경숙 여사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는 공군이 되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나가자"라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은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축하 다과회에서 "‘조국수호에 First! 임무수행에 Best!"를 외치며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박병호 광주시행정부시장은 황성진 공군공중전투사령관, 이임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신임 강규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군과 행정이 협력하여 국가안보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최정학 광주일등뉴스감사((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는 공군제1전투비행단, 제47·48대 단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하의 건배를 들고 있다.
이임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함께 생사고락을 함께한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에게 아쉬운 석별의 인사를 나누며 부대를 떠나고 있다.
이임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과 공군제1전투비행단 참모들은 아쉬운 석별의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군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은 공군제1전투비행단을 떠나는 김준식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에게 아쉬운 석별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