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광주영어방송, 시교육청과 교육협력 MOU체결
광주영어방송, 시교육청과 교육협력 MOU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05 13: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영어교육 발전 및 영어능력 향상 협력

GFN광주영어방송(사장 김원욱)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안순일)과 5일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광주영어교육 발전 및 학생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영어방송사가 광주시의 국제화 정책을 뒷받침하고, 지역 외국어 인재 육성,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 지역 영어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은 ▲지역 외국어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사업 추진 ▲외국어 교육사업 상호 교류 ▲초ㆍ중ㆍ고 영어 관련 행사 및 대회 운영 협조 ▲학생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상호 협력 ▲광주영어교육발전을 위한 사업 상호 협력 등이다. 

안순일 교육감은 “수능 5년 연속 1위의 자랑스런 광주 영어교육을 더욱 굳건히 하고 이 지역 유일의 영어전용방송인 광주영어방송사와 함께 초ㆍ중ㆍ고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하고 새로운 영어학습의 장을 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광주지역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원욱 광주영어방송사장은 “학교와 가정에서 광주영어방송 프로그램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아울러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늘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1일 개국한 GFN 광주영어방송(FM98.7㎒)은 우리 지역의 유일한 영어전용방송으로 고품질의 방송 콘텐츠를 구축해 다양한 정보를 지역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고 2009-11-06 08:42:40
영어교육이 절실한 때에 기쁜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