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방방’ 뛰면 기부할 수 있다고?
‘방방’ 뛰면 기부할 수 있다고?
  • 최호진 기자
  • 승인 2016.10.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산동 지사협 11일 퍼네이션 행사 개최

 트램펄린 위에서 방방 뛰면 이웃돕기 기부를 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투게더광산 우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우산동 지사협’)가 오는 11일 개최하는 퍼네이션(Funation)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

재미(fun)와 기부(donation)의 합성어인 퍼네이션(Funation)은 딱딱해서 부담스러운 절차에서 벗어나 유쾌하게 기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의 기부를 뜻한다.

우산동 지사협이 마련한 퍼네이션 행사는 트램펄린을 사용한다. 원하는 만큼의 지폐를 동전으로 바꾼 후 트램펄린에 올라 뛰면서 주머니 밖으로 튀어나오는 동전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행사에서 모은 동전은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지정 기탁해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쓴다는 것이 우산동 지사협의 설명이다.

이번 행사는 11일부터 15일까지 펼쳐지는 우산동 주민한마당 마을축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우산동 지사협이 마련했다.

11일 오전 10시 우산동주민센터 주차장으로 가면 행사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 하는 주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최정수 우산동 지사협위원장은 “근엄할 것 같은 기부 이미지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방식으로 공동체를 만드는 ‘놀자판’을 마련했다”며 “작은 정성이 모여 큰일을 만들어내는 기적의 순간을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