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4 10:45 (토)
제4회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제4회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6.10.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wang-ju POP Festival

제4회 G-POP페스티벌이 2일 오후 7시 30분 아시아문화전당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염방열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자영씨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윤장현 광주시장을 대신해 염방열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김성환 동구청장, 이평형 문화예술과장, 송숙란 공연예술담당, 석현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이사장, 최규완 수석부회장, 김진웅 광주연기분과위원장, 향기, 한수영 인기가수, 투포케이, 로미오, 채리나, 워킹애프터유, 배드키즈, B5S, LOW, Bloody vundetta, 윤지아, 주재현, 안상후, 나탈리, 박지형,  Honey jam, 샤샤샤, 김자영, 트라이앵글, 김기웅 승천보선장, 홍대용 시민(화정3동) 등 광주시민 3,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G-POP페스티벌은 지역의 끼와 실력을 겸비한 신예뮤지션을 발굴. 육성해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한류 K-POP스타를 배출하고 예향 광주의 명성을 널리 전 세계에 선양하고자 출발했다. 지난 3번의 대회를 치르면서 입상한 수많은 뮤지션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다. 앞으로도 G-POP 무대는 젊음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축제의 장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스타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한류문화를 주도할 이 지역의 실력있는 뮤지션을 발굴하고자 제4회 G-POP페스티벌이 개최됐다”라며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과 세계적 한류를 이끌어가는 그 중심에 G-POP페스티벌에서 탄생한 G-POP스타이기를 간절히 희망하며, 광주가 문화예술의 도시 더 나아가 한류스타 발구의 중심페스티벌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향기 사회자의 진행으로 펼쳐진 페스티벌 본선에서는 광주의 LOW가 ‘인디언 인형처럼’, 광주의 Bloody vundetta가 'hanger18', 화순의 윤지아가 ‘Stronger than me', 장흥의 주재현이 ’유레가‘, 경기 안상후가 ’Hey jude', 광주 나탈리의 ‘손대지마’, 순천의 박지형이 ‘지나간다’, 광주의 Honey jam, 샤샤샤 ‘제발’, 김자영 ‘Crazy Night', 트라이앵글이 멋진 공연을 펼쳤다.

전통트로트와 세미트로트 장르를 자유롭게 오가는 모습으로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한수영 가수는 제4회 G-POP페스티벌 초대가수로 참석해 '사랑인가 봅니다.', '사랑의 약속'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날 게스트로는 투포케이, 로미오, 채리나, 워킹에프터유, 배드키즈, 트, 한수영, B55가 참석해 행사를 더욱 뜨겁게 했다.

이날 대회에서 김자영 ‘Crazy Night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샤샤샤 ‘제발’이 금상, 주재현 ’유레가‘ 가 은상, 트라이앵글이 동상, Honey jam이 장려상을 수상해 각각 대상 500백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5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연예인자격증서,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광주전남지회 청소년 예술인 발굴․육성프로그램의 참여기회 부여 등 여러가지 특전이 부여된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샤샤샤씨에게 상장과 부상 300만원을 수여하고 있다.

한편, G-POP는 광주가 한류의 거점도시가 되어 진정한 대중예술의 도시로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지난 2013년부터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가 주최해오고 있다.

제1회G-POP페스티벌 금상수상팀 여우별밴드는 G-POP 육성프로그램에 따라 1년여동안 지도하에 2014 전국현인가요제 동상, 슈퍼스타K 일레븐 진출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현재 국내 연예기획사에 소속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제2회 G-POP페스티벌 금상 수상팀 이경진(가요)은 디지털 싱글앨범을 준비하여 매체를 통한 활동을 올해 진출하기 위해 제작진들과 디싱(digital single album) 앨범 계획 중이며 , '넌센스' , '헤어스프레이', '탱고', '아가씨와 건달들', '화려한 외출', '신비의 거울속으로'등 주연으로 활동한뮤지컬 배우 윤정원등 여러 배우들과 함께 작품계획 중에 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염방열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이평형 문화예술과장, 송숙란 공연예술담당, 최규완 수석부회장은 "광주를 넘어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과 세계적 한류를 이끌어가는 그 중심에 G-POP페스티벌에서 배출된 청소년이 스타가 되기를 기원하며 계속해서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 더 나아가 한류스타 발굴의 중심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제4회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아름다운 '향기'씨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제4회 G-POP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석현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이사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제4회 G-POP페스티벌의 공정한 심사를 하고 있다.
워킹애프터유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김기웅 승천보선장, 홍대용 시민(화정3동)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올해로 4회를 맞는 페스티벌이 나날이 발전해 새로운 G-팝스타와 한류수타의 등용문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배드키즈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제4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한 시민과 관람객들은 출연자들의 공연과 경연에 열띤 응원을 보내고 있다.
전통트로트와 세미트로트 장르를 자유롭게 오가는 모습으로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한수영 가수는 제4회 G-POP페스티벌 초대가수로 참석해 '사랑인가 봅니다.', '사랑의 약속'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B5S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로미오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채리나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투포케이는 성공적인 제4회 G-POP페스티벌을 기원하며 축하공연을 펼쳤다.

 [제4회 G-POP페스티벌 참가자]

광주의 LOW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인디언 인형처럼'을 열창하고 있다.
광주의 Bloody vundetta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hanger18'를 열창하고 있다.
화순의 윤지아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Stronger than me'를 열창하고 있다.
장흥의 주재현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유레가‘를 열창하고 있다.
경기 안상후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Hey jude' 트럼펫 연주하고 있다.
광주 나탈리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손대지마'를 열창하고 있다.
순천의 박지형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지나간다’를 열창하고 있다.
광주의 Honey jam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멋진 춤을 선보이고 있다.
샤샤샤는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제발'을 열창하고 있다.
김자영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Crazy Night'을 열창해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트라이앵글은 제4회 G-POP페스티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춤 솜씨를 뽐내고 있다.
제4회 G-POP페스티벌에 참여한 출연진들이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한수영 인기가수는 Gwang-ju POP Festival을 마친 후 기념촬영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한수영 인기가수는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남다른 예술적 감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수이다. 특히, 드라마 왕가네식구들에서 나왔던 OST 사랑인가봅니다는 중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고, 올 가을 중국진출을 앞두고 있다. "라며, 앞으로 세계인과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 가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