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박광태 광주시장 서구 방문
박광태 광주시장 서구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03 1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계획 청취, ‘시민과의 대화’, 유관기관 방문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은 5개 자치구 순방 세 번째로 서구를 3일 방문했다.  이날 오후2시30분 전주언 서구청장의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된 서구 방문은 구정현안보고 청취와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서구의회, 서부경찰서를 방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서구는 광주의 중심축으로서 전국을 선도하는 모범자치구로 인정받고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격려를 전했다.

박광태 시장은 업무보고 청취 후 당부말씀을 통해 “서구는 신구도심간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면서 모든 지역이 5대 권역별로 조화롭고 특색 있게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았다. 또한 주민에게 감동을 주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 등 6대 역점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도 한층 높여왔다”고 격려하며 관계공무원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이러한 노력으로 살기 좋은 지역 전국2위에 선정된 것과 네 번의 대통령상, 지방최초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모범자치구로 인정받고 있는 것에 대한 축하를 전했다..

이날 박광태 시장은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잘사는 서구 건설을 위해서는 공무원 각자가 시대가 요구하는 마인드를 가져야 하며 서구의 브랜들을 높이고 주민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이는 시책을 계발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공직사회의 실적과 성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에게 봉사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공무원들이 되도록 강조했다.

(좌로부터)주경님 민주당 서구을 지역여성위원장, 장관수 전 서부교육장은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서 주민들의 건의사항과 박광태시장의 답변을 꼼꼼하게 경청하며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서구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시민 200여명과 함께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공무원은 시민들에게 최대한 봉사해야 하며 시민들은 공무원을 사랑으로 대하여야만 구정이 발전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에 대하여 시민이 아니면 공무원은 존재의 이유가 없다면서 민원인의 한 사람이라도 홀대하지 말고 잘 대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창정석 자연보호협의회 서구지회 회장은 주택가 짜뚜리땅을 매입해 쌈지공원을 조성하자고 건의했으며, 이동춘 화정3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화정역에서 중양교회 일원 교통체계 개선을 요구했다.

이어 문장규 상무시장 상가번영회장은 쌍촌동 상무시장 진입도로 확장건을 제의했고, 이장희 유덕동 주민은 유촌동 상습침수 해결 및 농배수로 공사요망을 건의했다.

또, 김동근 양동통장은 양동 농협공판장 주변 소방도로 개설건과 김종면 서구모범운전자회 회장은 농성지하차도 상습침수 개선에 대해 건의했다.

이날 박광태 광주시장은 이번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반영토록하겠다고 말했다. 


                     [ 구정계획 청취, ‘시민과의 대화’, 유관기관 방문 ]

서구 구정주요계획보고와 박광태 시장 당부말씀을 듣고 있는 광주시 국장들과 서구청 간부들
(좌에서 세번째)김옥봉 광주시 사회복지국장을 비롯한 간부들은 전주언 서구청장의 구정계획을 청취하고 있다.
장인순 서구여성단체 협의회장은 박광태 광주시장의 서구방문을 축하하며 꽃다발을 전달했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민선 4기 후반기에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행복서구로 발돋움하고자 맑고 푸른 건강도시 건설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좌에서 두번째) 김성란 서구 주민은 "박광태 시장의 서구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보니 시정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주변의 일들이 시정에 반영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주민들의 건의와 답변을 들으면서 많은 걸 배울수 있었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석해 시정에 직접참여하는 주민이 되겠다"고 말했다.
(좌)창정석 자연보호협의회 서구지회 회장은 주택가 짜뚜리땅을 매입해 쌈지공원을 조성하자고 건의했다. (우) 이장희 유덕동 주민은 유촌동 상습침수 해결 및 농배수로 공사요망을 건의했다.
주민과의 대화시간에 참석한 200여명의 서구 주민과 사회단체장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09-11-03 23:55:40
일등 광주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는 박 광태 시장님!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