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6.06.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청장 민형배) 어룡동주민센터가 선암동으로 자리를 옮겨 29일 오전 9시 30분 새롭게 문을 열었다.

정종범 어룡동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서 "어룡동은 광산구 역사. 전통도시로서 가장 인구수도 많고 면적도 넓은 동네이다. 여기에 선운지구 개발로 이번 6월에 인구 3만명을 돌파하면서 광산구에서 5번째로 주민이 많은 동네로 거듭났다."며 "새로 이전한 어룡동주민센터의 좋은 환경과 여건에서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개소식에는 정종범 어룡동장, 박순민 여사,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영순 광산구의회의장, 이정현 광주시의원,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 임이엽. 박삼용. 정병채, 최병식 광산구의원, 이성수 광산구청자치행정국장, 정선태 광산경찰서도산파출소장, 양노진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 이현선 광산문화원장, 박정희 광산구새마을부녀회장, 이주하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장방용 한국자유총연맹광산구지회장, 최길현 전 한국자유총연맹광산구지회장, 오정열 광산구선운방법대장, 송승희 선운숲유치원 원장과 원아들, 심장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현석 어룡동주민자치위원장, 신성남 선운지구주민자치협의회장, 류선관 김동철국회의원 사무국장, 임미선. 정윤희 어룡동사무장, 정회련 광산구자원봉사자회장, 선봉주, 조명숙. 장민자씨와 주민들이 참석해 동 주민센터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서 "어룡동의 주인은 주민이다. 주민과 함께 머리를 모으고 마음을 합하여 '너와 내가 하나 되는 어룡동' 만들기에 나선다면 살기좋은 행복한 동네가 될 것이다"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주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룡동은 천혜의 자연 자원인 어등산과 황룡강이 가까이 있는 도.농 복합지역이면서 나주. 함평. 장성. 영광 등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 선운지구 택지개발에 따른 인구 증가에 발맞춰 주민편익 제공과 행정인프라 확충을 위해 어룡동주민센터를 신축해 개청하게 됐다”며 “지역주민에게 차원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및 교육문화 복지향상을 위한 주민복합커뮤니티센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개대된다. ”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길농이 풍물&민요, 행사소개 및 내빈소개, 개식선언 및 국민의례, 경과보고, 구청장 인사말, 축사, 동장 및 직원 인사, 테이프컷팅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정종범 어룡동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주하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최길현 전 한국자유총연맹광산구지회장,송승희 선운숲유치원 원장, 심장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현석 어룡동주민자치위원장 등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 축하의 떡 케잌절단식??갖고 있다.
이정현 광주시의원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어룡동주민센터의 개청을 축하한다. 어룡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주민센터가 개청되어 감회가 새롭다.앞으로 좋은 환경과 여건에서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구립선운도서관과 함께 공공복합청사로 지어진 동주민센터는 지상 1층에 다목적실,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고, 지상2층 자료실, 멀티미디어 실, 지상3층 문화교실, 소회의실, 사무실 등으로 되어 있다.

건물은 연면적 2900㎡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다. 총 사업비는 87억원이 들었다.

기존 청사는 건물이 노후화된데다 공간이 비좁아 방문객들의 불편이 많았다. 선운지구개발로 대규모 아파트와 공동주택 등이 들어서면서 급격한 인구유입으로 불편 민원은 증가해 이전을 결정하게 된 것이다.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이성수 광산구청자치행정국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서 "이번 사업은 2011년 7월 동주민센터. 선운도서관 공공복합청사 건립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12년 4월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토지를 매인한 후 2014년 8월 광주광역시 공공디자인 심의를 거쳐서 2014년 10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900m² 규모로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비봉건설을 시공사로 국비 23억, 시비 18억, 구비 46억 등 총 사업비 87억을 투입해 1년 4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6월 9일 동주민센터. 선운도서관 공공복합청사를 준공했다"며 경과보고를 했다.
(우측)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는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어룡동주민센터의 개청을 축하한다. 어룡동 주민에게 차원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및 교육문화 복지향상을 위한 주민복합커뮤니티센터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청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영순 광산구의회의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어룡동주민센터에 근무하는 공직자 여러분도 새 옷을 입고 새 집에 이사 온 것처럼 기쁜 마음으로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시길 바라며, 주민이 원하는 복지와 문화 등 종합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측)송승희 선운숲유치원 원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을 축하드린다. 보다 깨끗하고 좋은 여건에서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종범 어룡동장은 어룡동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인사소개하고 있다.
(우로부터)양노진 서광주새마을금고이사장, 이현선 광산문화원장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박정아 판소리 국악학원 문하생들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석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좌로부터)이정현 광주시의원,임이엽. 최병식, 정병채 광산구의원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큰 박수와 환호를 보내고 있다.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를 전했다.
정종범 어룡동장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한 내외빈 및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송승희 선운숲유치원 원장과 원아들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과 내외빈들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송승희 선운숲유치원 원장, 정선태 광산경찰서도산파출소장, 오정열 선운방범대장, 선운숲유치원 교사 및 원아들은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박현석 어룡동주민자치위원장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서 "이제 깨끗하고 쾌적한 청사환경이 조성되었으니 앞으로 동 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더욱 더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센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주민자치위원회는 동장, 어룡동 모든 자생단체 회원들과 항상 소통하고 협력해 좋은 동네, 살기좋은 동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정희 광산구새마을부녀회장과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떡케??절단식을 갖고 있다.
이정현 광주시의원과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떡케??절단식을 갖고 있다.
이정현 광주시의원과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떡케??절단식을 갖고 있다.
정종범 어룡동장,박순민 여사와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 축하의 떡케??절단식을 갖고 있다.
어룡동주민센터 실내전경
박삼용 광산구의원과 내빈들은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서 "오는 10월 선운 이야기꽃 도서관이 개관하면 문화와 복지 그리고 행정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복합 공간 기능으로 보다 진전한 공동체 거점이 될 것이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광주 광산구, 어룡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한 지역 어르신들이 축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