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광주 김치타운에서 얼음 동동 물김치 담고, 감자도 캐세요!"
"광주 김치타운에서 얼음 동동 물김치 담고, 감자도 캐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6.06.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개최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0일 오전 11시 남구 김치로에 위치한 광주김치타운에서 ‘2016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 개막식을 가졌다.

윤장현 광주시장, 나옥연 한국생활개선연합회 광주시회장은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서 "광주김치는 우리 조상이 남긴 가장 소중하고 값진 유산이며, 우리 음식의 역사이고, 식문화의 뿌리이다. 또한, 어떠한 고난의 역사 속 에서도 우리 민족을 지탱하게 해 준 힘의 원천이다."며 "이제는 세계인이 인정하는 세계 5대 건강식품중의 하나로까지 자리 잡은 김치를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려 김치하면 ‘한국’, ‘광주’가 떠오를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고 김치에 대한 연구와 개발에 앞장 서야겠다”고 말했다.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이종환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배종춘 광주시생명농업과장, 구종천 광주시일자리정책담당사무관,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사무관, 황명준 광주시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 구권호 광주시의전비서, 문진수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나옥연 한국생활개선연합회광주시회장, 이숙자 한국부인회광주시회장, 김옥심 김치명인, 정휴선 광주시김차타운김치가공공장 김치쿨대표, 손영길 KBC 광주방송차장, 채아라 삼성리나유치원(원장 이현미) 부원장과 원생들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 채아라 삼성리나유치원(원장 이현미) 부원장과 원생들은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서 "앞으로 더욱 김치를 사랑하고 김치의 좋은 점을 전국과 전 세계에 알리는 김치홍보대사가 되자"며 기념촬영

이번 행사는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쉼터로서 광주김치타운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김치와 관련된 전시, 체험, 문화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웰빙 여름 음식인 물김치를 만들고 감자도 캐며 광주김치타운에서의 김치관련된 추억을 만들게 된다.

전시 행사는 김치박물관에서 여름 대표 물김치 30종의 실물을 선보이고, 김치타운 1층 로비와 다목적홀에서는 버스킹 공연과 풍선아트, 마술쇼, 영화보기 등이 진행됐다.

윤장현 광주시장과 삼성리나유치원 원생들은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에서 여름 물김치 담그기를 체험하며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소중하고 값진 유산 김치를 전국과 세계에 널리 알리자"며 기념촬영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기, 감자 캐기, 우리꽃 화분 심기 등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부대행사로 김치, 우리밀제품 등 지역 농식품 판매, 시식코너 운영반려동물 입양, 물김치 특강, 바른먹거리체험관 등도 운영됐다.

유치원 원아들과 함께 참석한 채아라 삼성리나유치원 부원장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세계5대건강식품에 속하는 김치에 대해 자긍심을 심어주고 김치를 좋아할 수 있도록 ‘여름물김치 한마당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김치 응용요리 시연행사에 참여하면서 더욱 김치를 사랑하게 되는 모습을 보니 세계 젊은이들도 김치를 많이 사랑하게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진수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서 김치를 활용한 응용 요리-김치전을 만들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김치를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김치 홍보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개최]

윤장현 광주시장, 이종환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은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사무관으로부터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 경과보고를 받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다양한 여름물김치가 전시된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옥심 김치명인은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서 "광주김치가 좋은 이유는 맛이 뛰어나고 건강에 좋으며, 빈부의 차이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결과 우리의 김치는 당당하게 2001년 코덱스에 등록되었고 세계 5대 식품의 하나로 세계인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김치타운 내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김옥심 김치명인
김치타운 김치가공공장 김치쿨은 모든 원.부재를 100% 국산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양념가공 또한 광주와 전라도의 명품 원, 부재료들을 함께 모아 맛과 멋, 정성을 다함은 물론 광주김치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을 적용하여 가공. 생산. 유통. 판매되고 있다.
김치쿨에서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김치. 2012년 HACCP 지정 획득. 보다 깨끗한 작업환경과 현장 관리자, 작업자 그리고 품질 담당자로 연계되는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손영길 KBC 광주방송차장은 무더운 날씨속에서도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행사 현장을 꼼꼼히 취재하고 있다.
배종춘 광주시생명농업과장은 "한국토지공사 호남본부가 광주김치타운 부근에 있는 야산 500평지를 평지로 조성해 준다고 약속했다. "고 윤장현 광주시장에게 보고 하고 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야산이 평지로 조성되면 이 곳에 나무와 꽃을 심어 광주시민의 휴식공간, 다시 찾고 싶은 광주의 명소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김치타운 인근에 있는 야산
윤장현 광주시장, 문진수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나옥연 한국생활개선연합회광주시회장, 이숙자 한국부인회광주시회장 등은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김치는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소중하고 값진 유산이며, 우리 음식의 역사이고, 식문화의 뿌리이다. 이제는 세계인이 인정하는 세계 5대 건강식품중의 하나로까지 자리 잡은 김치를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려, 김치하면 ‘한국’, ‘광주’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자"며 기념촬영
배종춘 광주시생명농업과장, 남택송 광주시생명농업과사무관, 황명준 광주시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 정휴선 광주시김차타운김치가공공장 김치쿨대표는 광주광역시, 살얼음 동동~여름물김치한마당 행사에서 "이번 주말 나들이는 광주김치타운에서 살얼음 동동 물김치도 만들고 감자도 캐며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세계최대 김치의 메카 광주광역시 김치타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