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마중물 협동조합과 광주 향토 슈퍼마켓 ㈜텃밭 자매결연
마중물 협동조합과 광주 향토 슈퍼마켓 ㈜텃밭 자매결연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6.05.30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와 지역경제의 상생을 위한 행복한 동행…광산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짝꿍프로젝트’ 두 번째 모델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폐지 줍는 노인을 돕는 전국최초의 협동조합인 광산구 마중물협동조합과 향토 슈퍼마켓인 텃밭이 자매결연을 맺었다.

▲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민형배 광산구청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마중물협동조합 정우진 이사장, (주)텃밭 기영진 대표, 공익활동지원센터 윤난실 센터장과 신가동 황만주 동장과 김기순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함께 하고 있다.

광산구를 대표하는 협동조합 중 하나인 마중물 협동조합(이사장 정우진)과 광주지역의 토종기업인 주식회사 텃밭(회장 기영진)은 5월 27일(금) 오후 2시 신가동 주민센터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폐지 줍는 노인을 비롯해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식은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윤난실)가 추진하고 있는 ‘광산구 사회적경제 짝꿍 프로젝트’의 2탄으로 지난 3월 24일 사회적기업 ㈜광주아가마지와 광산수완미래아동병원간 추진한 ‘아동전문간병지원사업’에 이어 사회적경제와 지역경제의 두 번째 협업모델이다.

협약서에는 운남동 텃밭매장에서 발생하는 폐지를 마중물 협동조합이 수거하여 그 수익금을 폐지줍는 노인들의 처우개선과 복지사업에 사용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상호간의 수익증대와 상생의 다짐도 담겨져 있다.

주식회사 텃밭의 기영진 회장은 결연사에서 “그동안 사단법인 희망사다리나눔센터를 통해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을 돕기 위한 활동을 하면서 지역 사회와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해 왔었는데 마중물 협동조합에 조그마한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중물 협동조합 정우진 이사장은 “텃밭의 도움이 큰 힘이 된다. 더욱 노력하여 훌륭한 협동조합으로 성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은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도 든든한 협력기관으로 참여하여 두 주체간의 행복한 동행을 응원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마중물은 소외된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협동조합인데, 텃밭이 훌륭한 결정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했고 윤난실 센터장은 “광주 토종기업인 텃밭과 광주시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앞으로도 찾아가보자”고 하였다.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와 지역경제의 협업모델인 ‘짝꿍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나가 협동과 신뢰의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