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02 10:11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언 서구청장이 31일 오후4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자서전‘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서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행복도시는 이룰수 없는 꿈인가 곰곰히 생각하다 이룰수 있는 꿈이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행복도시는 행정의 힘뿐만 아니라, 단체장인 나와 전 공무원이 힘을 합치고, 행정과 주민의 자발적 함여와 협조가 이뤄진다면 실현가능한 꿈이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회식장에는 박광태 광주시장, 장상 민주당최고위원,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 김영진 국회의원, 송광운 북구청장, 황일봉 남구청장 등 축하내빈 3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전주언 서구청장은 “40여년간의 공직 경험과 행정철학, 민선4기 구청장으로서 얻을 수 있었던 그동안의 보람과 서구의 변화된 모습 등을 되돌아 보는 자서전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을 출간했다”며 “이 책이 출간되기까지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을 주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마음으로 출판기념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재육 전남대학교 명예교수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이 책의 저자 전주언 청장은 매우조심스런 표현으로 책을 쓰게 된 동기를 ‘한번 점검해보고, 더 잘 할수 있는 길을 찾자’라고 빍히고 있다”며 “기록을 통해 대중에게 한 약속은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자기 결심을 공고히 하고 미래의 추진력을 배가해 보자는 의미인것 같다. 묵묵히 지켜보고 있는 분들의 응시에서 새로운 추진력을 얻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총 345쪽의 단행본이지만, 곳곳에서 저자의 서구에 대한 깊은 사랑과 주민에 대한 신뢰, 행복서구의 미래에 대한 간절한 소망이 넘치게 묻어나고 있다”고 평했다.

(좌로부터)박광태 광주시장,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 김영진 국회의원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격려사와 축사를 전했다.

이어 최국남 시인의 작품낭송, 박광태 광주시장의 격려사, 장상 민주당최고위원, 박주선 최고위원, 김영진 의원, 송영길 최고위원, 김동철 시당 위원장, 조영택의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국효문 교수의 서평, 김선희교수, 빈첸쪼사리넬리의 ‘그리운 금강산’ 축가가 이어졌다.

한편, 저자 전주언 서구청장은 1948년 전남영암 생으로 1968년 9급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한 후 성실하고 돋보이는 행정력으로 38세에 사무관, 45세에 서기관으로 승진했고, 2006년 2급 공무원인 광주광역시 기획관리실장으로 퇴임했다.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3500여명의 축하객들

그해, 광주시 서구 민선단체장에 당선돼 풍부한 공직경험의 자산을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행복소구’만들기에 쏟아 붓고 있다.

또한, 전청장은 공무원성공신화를 넘어 행복서구를 일군 ‘서구민들의 성공신화’가 쓰여지길 바라면서 오늘도 서구 현장을 뛰고 있다.

 

                     [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과 박광태 광주시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많은 축하객들이 참석한 것은 그동안 전청장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쳐왔기 때문이다"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좌로부터)장상 민주당 최고위원, 김영진 국회의원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좌로부터)황일봉 남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좌로부터)조재육교수, 최국남 시인, 국효문 교수는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개회사, 작품낭송, 서평을 통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좌로부터)송영길 민주당 국회의원, 김동철 민주당 시당위원장, 조영택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다.
(우)송광운 북구청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축하를 전하고 있다.
전세은 주부와 이윤채 어린이는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축하를 전하기 위해 참석한 축하객들의 행렬이 길게 이어졌다.
김선희교수, 빈첸쪼 사리넬리씨는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그리운 금강산' 축가공연을 펼치고 있다.
박해구 광주시청 시장비서질장과 직원들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3500여명의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박귀심 금호1동 주민에게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영진 국회의원은 이명자 광주시의원과 이의원 아들과 함께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 축하를 전한 뒤 기념촬영.
장관수 전 서부교육장과 서구주민들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좌로부터)이석재, 전세은, 이윤채 어린이, 전혜미, 전용선, 전혜은, 전세미씨는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도시를 이루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출판기념회를 마치고 양현석(송원초6)에게 "훌륭한 사람이 되세요"라며 사인을 해주고 있다.
전주언 서구청장, 강경자 부인은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출판기념회' 에 참석해 자원봉사를 펼쳐준 강영옥 광주대학교 총동창회 사무처장과 동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기념촬영
전주언 서구청장의 자서전 '민선4기 광주서구청장 전주언의 행복한 아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빈들판 2009-11-03 12:11:13
가까이에서 뵈니 훨씬 따뜻하고 멋진분이셨습니다.
사랑을 가득 담아 박수를 보냅니다..

독자 2009-11-02 21:57:09
광주 일등뉴스 박 부길 기자님! 멋진 기사 잘봣습니다.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된 기사를 보니 행복한 아침 책을 꼭 봐야할듯싶군요

전주언 구청장님팬 2009-11-02 14:23:01
전 주언 서구청장님의 건강비결->>> 항상 깨어있고, 생각하시며, 행동하는 양심이지욤???

행복서구민 2009-11-02 14:16:45
전 주언 서구청장님의 넘치는 에너지가 책으로 탄생!!! 대단하시군요

길손 2009-11-02 14:00:02
부지런한 구청장님이 책을 내셨네요. 항상 밝은 미소로 주민들을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