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 광산구 어린이날 행사 ‘풍성’
광주 광산구 어린이날 행사 ‘풍성’
  • 최호진 기자
  • 승인 2016.05.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국민체육센터·첨단다목적체육센터 5일 무료 개방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삼호)이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체육시설 무료 개방에 나선다. 이에 앞서 광산구(청장 민형배)는 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매직쇼를 곁들인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자료사진>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이날 무료 개방하는 시설은 우산동 빛고을국민체육센터 수영장과 첨단2동 첨단다목적체육센터 배드민턴장이다.

어린이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에 한해 무료 입장하는 두 시설에서는 전문 강사의 지도로 물놀이 안전교육과 생존수영 그리고 배드민턴 기본 교육이 각각 진행된다.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인파가 몰려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두 시설을 이날 하루 3부제로 운영한다.

구체적으로는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4시를 기점으로 100명씩을 선착순 입장시킬 방침이다. 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문의는 광산구 시설관리공단(960-9922)가 받는다.

한편, 광산구는 4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제94회 어린이날 행사와 기념식을 갖는다. 오후 2시 목공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로 시작한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난타공연, 전문 공연인의 옴니버스 갈라쇼가 이어진다.

더불어 임곡초등학교 나이정 양(모범어린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어등초등학교 윤예영 양(모범어린이 광주광역시장상), 송정중앙초등학교 강민정 양(모범어린이 광산구청장상), 광주나자렛집 김현숙 시설장 등 18명이 어린이날 유공표창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