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2016 광산구 통장 한마음축제
2016 광산구 통장 한마음축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6.04.29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 풍영체육시설단지에서 21개동 1,000여명 참석해 대성황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 따뜻한 자치공동체 광주 광산구’ 700여 통장들의 한마당 잔치가 벌어졌다.

▲ ‘우리는 광산의 자치경쟁력 공감과 신뢰의 마을리더’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의 대회사 모습.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회장 윤규옥)는 4월 29일 풍영체육시설단지에서 광산구 21개동 700여 통장과 각급 기관사회단체 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광산구통장단협의회 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치렀다.

이날 한마음축제는 ‘우리는 광산의 자치경쟁력 공감과 신뢰의 마을리더’라는 주제로 열렸는데, 개회식에서 우수통장에 대한 시상이 있었고, 개회식 후 방송인 신조한(광주CMB 아나운서)의 능수능란한 솜씨와 댄스그룹 '샤넬'의 파워풀한 율동 등으로 명랑운동회, 댄스타임,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이 이어지면서 통장들의 흥을 한껏 돋우었다.

▲ 국기에 대한 경례 - 운남동 김팔용 동장과 최옥련, 박미라 통장의 모습이 보인다.

이날 대회사에서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월곡1동 통장단장)은 “참여와 자치로 만들어가는 광산구는 이웃의 웃음소리가 마을마다 가득할 수 있도록, 살아가는 이웃으로, 같은 일을 하는 동료로, 누구나 부러워하는 믿음직한 친구로 서로 아껴주자”고 말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광산구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지난 연말 발표한 지방자치경쟁력지수에서 서울의 강남구와 서초구에 이어 전국 230여 지자체 중에서 3위를 차지한 것은 통장님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거둔 성과”라면서 “오늘 이 자리가 서로 위로하고 힘을 얻는 유쾌한 자리가 되시라”고 격려사를 했다.

▲ 민형배 광산구청장의 격려사 모습. 전국 3위 통장들의 공이 크다는..

이날 행사에는 또 민형배 광산구청장과 광산갑 김동철 국회의원, 광산을 권은희 국회의원, 광주광역시의회 김민종·김옥자·이정현 의원, 광산구의회 임이엽 부의장을 비롯해 김광란·김동권·김동호·김선미·박삼용·이준형·정경남·정병채·정은아·조상현·조승유·최순이 의원 등 선출직 공직자들이 대거 참석해 주민과 함께 했다.

한편,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물론이고  더불어민주당 김광란 의원과 정경남·최순이 의원, 민중연합당 김선미 의원의 주민 속에서 주민과 함께 녹아드는 모습이 눈에 띠었다.

▲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가운데 안경쓴..), 광산구의회 김선미 의원(가운데 검정상의)이 우산동 정진수 단장(월곡1동 피켓 바로 아래), 월곡1동 김영선 총무(오른쪽 검정상의)를 비롯한 통장들과 함께 어우러져 열광적으로 춤을 추고 있다.
▲ 윤규옥 회장과 운남동 장춘규 단장의 열창에 신가동 천병덕 단장과 임곡동 정종호 단장, 하남동 김연태 단장 등 통장단장들이 코러스로..

[통장 한마음축제 이모저모] 

▲ 댄스그룹 '샤넬'의 오프닝 무대.
▲ 광산구의회 더불어민주당 김광란 의원과 월곡1동 김영선 총무가 신명나서 박자를 맞추고..
▲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과 민형배 광산구청장, 옆으로 권은희 국회의원과 김동철 국회의원, 광주과역시의회 이정현 의원의 모습이 보인다. 뒷줄에는 임곡동 정종호 단장, 신흥동 장경옥 단장의 모습도..
▲ 자료를 살피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통장들을 응시하는 권은희 의원과 김동철 의원.
▲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수상하기 위해 단상으로 오르는 우수통장들을 일일이 맞이하고 있다.
▲ 우수통장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 운남동 박혁영 통장의 만면에 웃음을 띤 채 표창패를 수상하고 있다.
▲ 임곡동 기원섭 통장이 민형배 구청장으로부터 표창패를 받고 있다.
▲ 운남동 박혁영 통장(오른쪽)과 신창동 김선희 통장이 수상 후 살짝 포즈를...
▲ 광산구 최대의 동, 수완동 송남수 동장과 통장들 그리고 김광란 의원 - (왼쪽부터) 기경화 총무, 임수정.신영숙 통장, 송남수 동장, 변옥경.김미라.정옥란.최덕임.백은현 통장, 광산구의회 김광란 의원.
▲ 방송인 신조한의 사회로 드디어 본격적인 흥의 무대가 시작되고..
▲ 본격적인 놀이에 앞서 댄스그룹 '샤넬'의 리드로 몸풀기가 시작되자 민형배 광산구청장도 통장들과 함께 율동을 따라서 하고 있다..
▲ 방송인 신조한과 '샤넬'이 광산구 통장들과 함께 본격적인 놀이마당에 앞서 몸풀기를 하고 있다.
▲ 몸풀기 중간에 기자의 요청으로 포즈를 취하는 국민의당 권은희 국회의원과 광주광역시의회 김옥자 의원.
▲ 송정1동 통장들이 민형배 광산구청장, 윤규옥 회장과 함께...
▲ 도산동 통장들..
▲ 광산구의회 정경남.최순이 의원이 어룡동 양정란 통장단장, 광산구자원봉사회 정회련 회장과 함께 전을 먹다 중단하고 한 컷. (왼쪽부터) 정회련 회장, 정경남.최순이 의원, 양정란 단장.
▲ 취나물과 토란대나물이 기가막히게 맛있는 첨단1동에서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취나물에 이어 토란대나물을 맛있게 먹는 모습.
▲ 임곡농협 기재만 조합장이 권은희 국회의원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 권은희 국회의원과 임곡동 박종헌 동장의 악수 모습. 뒤에는 기재만 조합장과 김옥자 시의원이 악수를 하고 있다.
▲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운남동 통장단 김미영 총무의 권주를 거절하지 못하고 소주를 받고 있다.
▲ 엄마 오선진 통장을 따라온 4살베기 조서현 어린이가 엄마품에 안겨있다.
▲ 신창동 통장들의 점심 개시...
▲ 송정1동 김인호 동장이 가볍게 리듬을 타는 송정1동 통장들을 바라보고 있다.
▲ 방송인 신조한의 능수능란한 사회로 흥이 달아오르고...
▲ "둥글게 둥글게" 도중 어룡동 피켓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정종범 어룡동장.
▲ "자! 둥글게 둥글게"
▲ 수완동 통장들의 모습.
▲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의 열창 모습 - 맨왼쪽은 본량동 류영종 단장.
▲ 운남동의 박경순.최승희.범현옥.김지숙.신기덕통장.
▲ '오라버니'를 열창하는 우산동 통장단 김옥자 통장. "다 끝나고 불러서 대상인줄 알았당께~"
▲ '당돌한 여자'를 불러 그랑프리를 받은 신창동 정옥희 통장의 답례 모습.
▲ 행운권 추첨에서 대상으로 김치냉장고를 수상한 비아동 이인희 통장을 축하하며 좋아하는 비아동 통장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비아동 김영술 1통장, 김종기 17통장, 광산구통장단장협의회 윤규옥 회장, 김치냉장고의 행운을 얻은 이인희 7통장, 류순심 통장단장, 임경희 6통장.
▲ 신창동 통장들의 율동에 고별멘트를 하는 신조한 사회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