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가을바람 가르며 자전거 타기
가을바람 가르며 자전거 타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28 15:32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 28일 운남 근린공원서 열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이용인구 확대에 기여하는 ‘2009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이하 자전거 축제)가 28일 오후 2시부터 운남근린공원에서 열렸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행복릴레이 자전거 축제 대행진 구간 3km를 주민들과 함께 완주하고 있다.

자전거 축제는 사단법인 자전거사랑 전국연합회 광주본부가 주관하고, 광산구, 에너지관리공단 호남지역 기후변화센터, 광주YMCA 빛고을바이크 사업단 후원으로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김영수 광산구의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오늘 열리는 자전거 축제가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율을 높이고 자전거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자전거 이용 대중화를 위해 쏟은 광산구의 노력과 자전거 애호가인 참석자들의 열정이 결합된다면 광산구는 대한민국 최고의 자전거 도시로 도약할 것이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자전거 묘기 시범, 자전거 OX퀴즈 등 즐겁게 즐기는 가운데 자전거 상식을 쌓아가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재미를 더했다.

청명한 가을날 하남동 주민들은 환경오염, 에너지 절약 및 교통체증 해소로 밝고 건전한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행복릴레이 자전거 축제에 참석했다.

이어 참가자 전원이 운남근린공원을 출발해 대방아파트 앞 사거리를 경유해 행사장으로 되돌아오는 3km 코스를 자전거로 행진했다.

구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의료진과 구급차를 대기시키는 한편, 광산경찰서와 함께 자전거 행진 코스 차량을 통제했다.

 

                                 [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 ]

이정남 광주시의원, 정찬용(사)무등산사랑 인재육성 아카데미 이사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건강과 환경을 지키고 교통체증을 해소하는 자전거를 적극 이용하려면 자전거를 편리하게 탈수 있는 환경조성이 먼저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광산구 자전거 헌장을 낭독하고 있는 허수금, 성종민

이강재 월곡2동 사무장과 주민들은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에 참석해 "자전거를 타는 것은 에너지 절약의 좋은 사례이며, 자전거를 타는 것으로 절약정신을 함양시킬수 있다"고 결의를 다지고 있다.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에 참석한 500여명의 광산구 주민들

행복 릴레이 자전거 축제에 자전거묘기를 펼쳐보이고 있는 팀샷크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정찬용(사)무등산사랑 인재육성 아카데미 이사장, 차영규 광산구청 도시관리본부장은 "자전거는 친환경적 교통수단으로 자전거 타기에 앞정서 대기오염으로 부터 환경을 지켜나가겠다"고 결의를 다지고 있다.

김차순 송정2동 새마을부녀회장과 주민들은 "자전거 타기 생활화를 위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가며, 주민들에게 자전거 타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3km를 주민들과 함께 완주하며, 지나가는 주민들에게 자전거 타기를 홍보하며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광주시C마운틴클럽 박병주회장과 회원들은 "자전거는 합리적인 여가수단이다"며 "자전거인은 여가활동을 통해 건강한 자아와 가정 및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경애 2009-11-04 02:02:20
가을단풍이찐하게>>>>>>물의익어가는 화창한오후에 자전거타기 행복릴레이가 운남그린공원에서 구청장남하 여러단체장님들의 오랜만에 가을나들이오신것처럼 얼굴들이환한미소로 한캇트,,,한캇트,,,아주멋진모습끝네주시네요,,,열열주부단역시 환한모습과 자전거타는모습이참예쁘시네요>>>>>> 월곡2동 사무장님멋진포즈와 열열주부단 자전거잡는폼이 사이클선수처럼멋지시네요....화창한가을날 신나게하이킹 즐거우셨나요???????

솥뚜껑 운전하다 2009-10-29 16:52:56
날좋은날 자전거 타고 풍경좋은 곳 다녀봤으면 좋겠네요.

이숙 2009-10-28 23:13:50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

행복바이러스 2009-10-28 23:10:43
우ㅗ아! 전 갑길 구청장님도 자전거를 잘 타시는구나 . 그래서 그렇게 건강하게 구정일을 보시는 거겠죠>? 사진찍어 올리신 기자님은 정말 고생 많으셨겠어요^^.

동호회 2009-10-28 21:02:23
자전거 만큼 스트레스도 풀고 운동도되는 최고의 취미생활이 아닐런지요.. 우리 모두 자전거 타기를 생활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