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3:35 (목)
광산구,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열려
광산구,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27 17:24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프로그램 발표회로 지역화합의 장으로
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27일 오후2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20개동 주민자치센터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여러 주민들 앞에 공연ㆍ전시하는 광산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빛내주기 위해 출연한 문연주 초대가수와 함께 "주민자치센터가 주민들의 삶의질 향상과 평생학습실현의 견인차가 될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여섯번째를 맞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고,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로 수강생과 강사들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주민화합의 한마당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김명수 구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으며, 인기가수인 문연주 등을 특별 초청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최효준 하남동 동장 직무대리와 이미옥 모듬북 공연팀은 "하남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전국에서 최고다"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더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게 되는 주민화합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가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관내 20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또한 부대행사로 행사장 앞에서 자매결연동 농특산물 직판장을 운영해 어려운 농촌경제에 도움을 주고 도시민에게 저렴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제공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 광산구,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빛내주기 위해 출연한 한가은 초대가수와 문연주 초대가수는 열띤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정남 광주시의원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자기개발과 이웃간의 정도 두텁게 쌓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주민화합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고 말했다.

김명수 광산구의회의원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그동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석한 주민들의 피땀나는 노력을 엿보는 것 같다"며 "수고한 주민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송정1동 샤방샤방댄스팀은 다이어트댄스 공연을 펼치고 있다.

어룡동 태권도빅팀(대명태권도 관장 최영석, 회장 이종미)은 태권도 기본동작, 격파, 태권에어로빅 공연을 펼쳐보였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어룡동 건강태권도교실회원들은 "태권도를 통해 건강뿐아니라 강한 정신을 배우고 있다"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월곡1동 난타공연팀은 풍물난타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문석렬 월곡 1동장과 주민들은 온힘을 다해 월곡1동 난타공연팀을 응원하고 있다.

송정2동 천사의유혹팀은 재즈댄스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운남동 댄스스포츠팀은 차차차, 룸바, 자이브 댄스스포츠 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백동진 운남동장과 주민들은 온힘을 다해 운남동 댄스스포츠팀을 열렬히 응원하고 있다.

월곡2동 차차차라틴댄스팀은 라틴댄스(차차차)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하남동 모듬북 공연팀(강사 이미옥)은 온힘과 열정을 다해 모듬북 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송경종 광산구의회 산업도시위원장, 이진태 신창동 주민자치위원장, 김재필 총무는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공예부문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민난경 리본공예ㆍ선물포장 강사와 주민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공예부문에 입상한 광산구동장들과 기념촬영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공연부문에 입상한 광산구동장들과 기념촬영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화합부문에 입상한 광산구 동장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제6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부대시설인 자매결연동 농특산물 직판장에서 과일과 쌀을 구입하며 "농가도 살리고, 아내와 손자들에게 사랑받는 남편, 존경받는 할아버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선아 2009-11-04 00:26:40
광산구의!!!각동마다^&^주민들을위한 프로그램이 잘운영되어 배우시는분들의 연령층이다양하게짜여져 멋진모습으로 <작품발표회>하시는모습들이 꿈많은소녀처럼 얼굴에환한빚이 무대를사로잡아 그동안에배우신것을 전체다보여주신것같아 <구청장님 >흐뭇해하시면서 작품발표해하신분들에게 힘찬박수를치시면서 모든분들에게1등이라는 찬사를보냈을겁니다///좋은글과 작품사진 광산구민들이보고 참좋아하심***기자님수고하셨네요!

이미옥 2009-10-28 00:47:18
참 !! 혹 다른 사진 있으시면 보내 주실 수 있는지요....4watertina@hanmail.net 로~~~

이미옥 2009-10-28 00:43:55
항상 밝은 모습으로 셔터를 누르시는 분께.....글로나마 감사함을 전합니다.....부지런한 님들이 계시기에..... 어떤 이들에겐 새로운 소식을...... 저희들은 지니간 시간 속으로 다시한번 돌아 가볼 기회를 얻습니다....감사합니다.....

월곡동파워풀 2009-10-27 22:49:49
광산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전 갑길 구청장님의 수고가 많았음이 느껴집니다.. 박 삼용 기획 총무 위원장님도 한시도 쉬지않고 고생이 많습니다.

서인호 2009-10-27 22:32:54
와! 안가봐도 간본것처럼,,, 현장감있게 생생한 느낌이 전해지는 기사입니다. 운남동 댄스스포츠팀!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