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산구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발족
광산구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발족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10.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기관과 시민단체 참여 공공부문 에너지절약계획 심의

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실질적인 녹색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2일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상시적으로 가동하기로 했다.

▲광산구는 시민단체와 전문기관이 참여한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가 발족되었다.

이날 오전 청사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는 강력한 의지와 실사구시적 활동을 위해 공무원 중심으로 구성된 기존방식에서 탈피해 관내 시민단체와 전문기관에게 문호를 개방해 조직을 재정비했다.

 참여한 시민단체로는 YMCA 빛고을 바이크사업단이, 전문기관으로 호남지역 에너지 기후변화센터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산하 SolarCity Center가 참여한다. 전문기관과 시민단체의 참여로 녹색성장과 관련한 전문성과 정책 추진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능이 대폭 강화된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공공부문 에너지절약계획 심의, 지역 자체 에너지뉴딜 사업계획 심의·평가, 에너지 정책 모니터링 등 다양한 사업의 추진과 조언을 수행할 계획이며, 
관련 사업의 연속성 보장과 빠른 전개를 위해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 회의를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에너지절약 위원회 강화로 공공영역과 민간영역이 녹색성장 발판을 함께 만드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우리구가 에너지 정책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