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2015 국제그린카전시회&빛고을로봇박람회 개최
2015 국제그린카전시회&빛고을로봇박람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11.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 및 지역중소기업 수출 MOU체결식

친환경자동차를 홍보하고 지역 부품업체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하는 국제그린카전시회와 로봇분야 선진 기술을 전시하는 빛고을로봇박람회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동시에 열렸다.

윤장현 광주시장, 배정찬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은 (주)드림씨엔지-싱가포르-(재)광주테크노파크, (주)프로텍-불가리아-(재)광주테크노파크, (주)이노셈코리아-가나-(재)광주테크노파크, 이솔테크-우루과이-(재)광주테크노파크, (주)HDT-멕시코-(재)광주테크노파크간 협력으로 양 국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자동차부품 및 지역중소기업 수출 MOU 체결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13일 개막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조영표 시의회의장, 신환섭 김대중센터사장, 정찬용 자동차산업밸리추진위원장, 유기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배정찬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박관서 (주)글로벌오토텍 회장 및 자동차산업, 로봇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에 앞서 광주 자동차․로봇분야를 포함한 중소기업과 해외업체 간 제품 수출협력 MOU를 5건 1,180만 달러의 규모로 체결하고, 광주테크노파크는 해외비즈니스 센터초청 수출상담회를 열어 다양한 수출 판로를 모색했다.

유기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2015 국제그린카전시회&빛고을로봇박람회에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조영표 광주시장에게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테크노파크 등이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자동차를 홍보하고 지역 부품업체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하는 로봇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관심을 모았다.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와 부품 및 기술을 집중 소개하는 국제그린카전시회에서는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닛산 자동차 등에서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완성차는 물론, 이들 차량의 충전 시스템, LED 라이팅 시스템 등 최신 부품․용품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일반 참관객도 부담없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오토캠핑레저쇼 등 부대행사를 열어 캠핑카, 트레일러, 최근 레저 열풍을 담아낸 세그웨이, 전기자전거, 전동휠 등 개인 이동수단과 레저용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됐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2015 국제그린카전시회&빛고을로봇박람회에 참가한 외국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특히, 광주에서 추진하는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자동차산업과 로봇산업 분야의 육성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전시회 동시 개최로 향후 방향성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빛고을로봇박람회에서는 산업로봇, 생활지원로봇, 교육용로봇 등 전시와 드론경진대회, 드론 영상콘테스트․퍼포먼스, 로봇 퀴즈왕 등 관람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더불어 전시와 함께 비즈니스의 장도 열렸다.

또한, 전시회 기간에는 2015국제첨단자동차기술컨퍼런스(ICAT)와 전기차리더스포럼 등 학술회의가 열려 자동차기술 전문가들이 첨단 자동차기술 발전과 흐름을 교류하게 된다.

윤장현 광주시장과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은 박관서 (주)글로벌오토텍 회장으로부터 제품에 대한 설명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