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 복지정보 여기에 다 모였다.
광산구 복지정보 여기에 다 모였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21 15: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

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는 21일 오후 2시 광산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 복지광산!’을 주제로 그동안 추진된 복지정책 및 사업의 성과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 박람회’를 열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에서 광산구 다문화가정 지원센터 이주 여성들이 만든 각나라별 전통의상작품에 대해 르잉티홍로안(23ㆍ베트남)으로 부터 설명을 듣고 "색상도 아름답고, 바느질도 꼼꼼하게 예쁘게 잘되어있다"고 격려를 전하고 있다.

이날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복지역량 강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박람회는 그동안 각 기관에서 추진하던 사업과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 발표하고, 작품화해 전시하는 자리로 각 분야별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이 한자리에 모인 명실상부 광산구의 희망발전소가 되어 줄것이다"며  "주민들에게는 복지프로그램의 정보 공유와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관과 방법을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호남대학교 장현 교수가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방안’에 대한 열띤 강연회을 펼쳤다.

또, 수요계층과 직접 부대끼는 하남복지관 등 16개 사회복지 기관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성과와 데이터를 공개하고 기관별 프로그램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에 참석한 500여명의 광산구 주민

이날 다양한 부대행사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 등이 청사 곳곳에 전시돼 다양한 볼거리를 장식했으며, 광산시니어클럽에서 정성껏 만든 손두부 시식코너와 관내 대학에서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의 경연이 펼쳐졌다.

 

           

                                 [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 ]

▲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에서 "광산구는 지역복지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 수립될 제2기 지역복지계획 수립시에도 민ㆍ학ㆍ기업등이 주체가 되는 협의체가 실행주체가 되어 우리지역에 맞는 맞춤형 복지게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김백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부지사장은 '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에 참석해 "시민이 공감이 가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사랑과 기쁨이 넘치는 축복 광산!, 웃음과 정이 넘치는 행복광산!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 이정남 광주시의회의원은 2009년 광산구 지역복지박람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하현섭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부지사 팀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준비한 파워포인트자료를 통해 꼼꼼히 설명하고 있다.

▲ 광산구 노인복지관(관장 공수자)에서는 크로마하프공연을 발표하고 있다.

▲ 광산구 노인복지관(관장 공수자)에서는 카우벨톱공연을 발표하고 있다.

▲ 광산구 장애인 복지관 김란경 사회복지사와 류희정 사회복지사는 장애인들이 만든 종이공예작품을 전시ㆍ판매하며 광산구 장애인 복지관을 홍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산파워 2009-10-22 09:47:20
어제 박람회에 참석했더니 정말 많은 기관들이 참여해서 좋은 정보 많이 알고 왔습니다.

광산사랑 2009-10-21 19:07:42
광산구 복지는 엮시 앞서가는 군요. 박람회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기사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