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난치성 질환 무료로 진료해 드립니다”
“난치성 질환 무료로 진료해 드립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16 09: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프로보노코리아, 22일 남구보건소에서 의료봉사 실시

아토피와 천식 등의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가 펼쳐진다.
광주 남구(청장 황일봉)는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남구보건소에서 저소득층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프로보노코리아와 함께 하는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프로보노코리아가 주최하고, 남구보건소와 복지의학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 있는 10대 난치성 질환자들 중 30명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무료 진료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일까지의 신청 접수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들에게는 22일 무료 진료와 함께 필요한 경우 한방약재도 6개월 동안 무료로 공급된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남구보건소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설문지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해당자의 경우 저소득층 대상자 증명서와 함께) 팩스(☏650-8029)로 보내면 된다.

나이ㆍ성별제한 없이 남구에 거주하는 10대 난치성 질환자들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저소득층 주민들이 우선적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10대 난치성 질환에는 아토피, 비염 및 축농증, 천식, 협심증, 공항장애 및 우울증, 관절염(오십견 및 요각통), 디스크(경추 및 요추), 간염(포괄적 간질환), 생리통 및 여성증후군, 전립성 비대증 및 야뇨증이 해당된다.
자세한 문의를 위해서는 남구보건소 한방실(☏650-7687)로 연락하면 된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어려운 형편 속에서 난치성 질환에까지 시달리고 있는 주민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치료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프로보노코리아는 의사ㆍ변호사ㆍ세무사ㆍ경영컨설턴트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일반인들로 구성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는 공익적 자원봉사단체이다. 프로보노라는 말은 공익을 위한다는 뜻의 라틴어 ‘pro bono publico’에서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자 2009-10-16 21:47:27
귀한 정보 고맙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