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활력 넘치는 어르신들의 축제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
활력 넘치는 어르신들의 축제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06.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이상 어르신 생활체육인들의 큰 잔치인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대회’가 4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 서구 염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문말린 1일 광주광역시명예시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어르신들들께서 활력이 넘치시고, 건강해 보이셔서 우리도 또한 힘이 나고 기운이 넘쳐 나는 것 같다"며 격려를 전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문말린 1일 광주광역시명예시장, 김창준 시생활체육회장, 박주선 국회의원, 임우진 서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임영일 동구청장직무대리, 김민종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유정심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이정현 광주시의원, 박춘수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이은방 광주시의원, 조세철 광주시의원, 김옥자 광주시의원, 김점기 남구의회의장, 홍화성 광주시체육진흥과장, 이명자 광주시장애인체육회장, 김경미 광주시생활체육담당사무관, 김성규 광주시생활체육사무처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고정주 광산구생활체육협의회장(나영산업대표), 정환채 인광의료재단행정원장, 백현옥 송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 5개구 생활체육회 회원과 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회원 등 5,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창준 시생활체육회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연령별 건강 상태에 맞춘 다양한 생활체육 수업을 지도하고, 동호인 배가운동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쉽게 접하고 즐기실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100세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고 지극히 당연한 용어가 됐다. 이제 100세 시대에는 얼마나 오래 사느냐보다 얼마나 건강하고 활기있게 사느냐가 중요해졌다”며 “몸이 건강하고 가슴에 열정이 식지 않는다면 나이를 떠나서 모두가 청춘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어르신들께서 가진 그 청춘의 힘을 맘껏 발산하시길 바란다. 저도 시정을 이끌면서 어르신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시면서 행복을 찾아가시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장기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각 자치구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참여동기 부여 및 어르신 동호인 저변확대를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어르신 종합 체육축전이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서구 생활체육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어르신들은 우리나라 발전의 산 증인이시자 경제를 이끄신 주인공이다. 여러 가지 시련이 많았던 우리 역사에서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과 노고는 오늘날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이르는 원동력이었다. 이 자리를 빌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이번 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전세계 대학생들의 올림픽인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한 달 두면 광주에서 열린다. 이제 그야말로 초읽기에 들어가서 저는 자주 가슴이 뛴다. 대회가 열리면 광주는 대한민국의 중심이 된다. 그리고 전 세계인의 눈이 광주로 향하게 될 것이다. 광주는 역사의 고비 고비마다 하나 된 힘과 지혜로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왔다. 지금 광주에는 어르신들의 오랜 지혜와 연륜이 꼭 필요하다. 어르신들만이 가진 그 힘을 하나로 모아주길 청드린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고정주 광산구생활체육협의회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오늘날 우리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다 과거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로 행복한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좌로부터)임영일 동구청장직무대리, 임우진 서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연령별 건강상태에 맞춘 다양한 생활체육활동과 동호인배가 운동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김창준 시생활체육회장은 어르신 선수대표 김종진. 김양옥 어르신 대표로 부터 '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시민으로써 스포츠 7330운동과 시민1인1종목 갖기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쳐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 받고 있다.
(좌로부터)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오늘날 우리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다 과거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 같다”면서 “이제 모든 근심과 걱정을 모두 떨쳐버리고 남은 여생을 보내실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좌로부터)김민종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조세철 광주시의원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어르신들은 우리나라 발전의 산 증인이시자 경제를 이끄신 주인공이다. 여러 가지 시련이 많았던 우리 역사에서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과 노고는 오늘날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이르는 원동력이었다. 이 자리를 빌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우측)이은방 광주시의원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어르신이 행복하면 가정마다 웃음소리가 커지고, 어르신이 생활체육을 통해 삶의 변화와 활력을 찾고 힘차게 생활해 가신다면 ‘더불어 사는 광주’의 경쟁력은 무럭무럭 커져나갈 것이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좌로부터) 이정현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 이 자리를 빌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이번 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백현옥 송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우측) 정환채 인광의료재단행정원장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해 "여름철에는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관절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스트레칭이나 하루 30분씩 걷는 운동을 꾸준히 하셔서 건강과 행복을 지키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경미 광주시생활체육담당사무관, 김점기 남구의회의장은 "어르신들은 우리나라 발전의 산 증인이시자 경제를 이끄신 주인공이다. 여러 가지 시련이 많았던 우리 역사에서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과 노고는 오늘날 세계 10대 경제대국에 이르는 원동력이었다. 이 자리를 빌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 참석한 5개구 어르신생활체육회원들
임우진 서구청장과 서구 생활체육어르신들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임우진 서구청장과 서구 생활체육어르신들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민형배 광산구청장과 광산구 생활체육어르신들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홍화성 광주시체육진흥과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김성규 광주시생활체육사무처장, 김경미 광주시생활체육담당사무관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문말린 광주광역시명예시장, 김창준 시생활체육회장, 박주선 국회의원, 임우진 서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임영일 동구청장직무대리, 김민종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유정심 광주시의회교육위원장, 이정현 광주시의원, 박춘수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이은방 광주시의원, 조세철 광주시의원, 김옥자 광주시의원, 홍화성 광주시체육진흥과장, 이명자 광주시장애인체육회장, 김경미 광주시생활체육담당사무관, 김성규 광주시생활체육사무처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대표, 고정주 광산구생활체육협의회장(나영산업대표), 정환채 인광의료재단행정원장, 백현옥 송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 5개구 생활체육회 회원과 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회원들은 ‘제10회 광주광역시장기 어르신 생활체육 축제’에서 "시민1인1종목 갖기 운동 실천을 통해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