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51 (금)
광주U대회 해외 성화 프랑스-대만 거쳐 한국 도착
광주U대회 해외 성화 프랑스-대만 거쳐 한국 도착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05.25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인천공항서 성화맞이, 조직위 안치…내달 4일부터 국내 봉송

 오는 7월 3일~14일 열리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를 앞두고 대학 스포츠 발상지인 프랑스 파리 소르본대학에서 채화된 광주U대회 해외 성화가 차기하계U대회 개최지인 대만 타이베이시를 거쳐 항공편으로 한국에 도착했다.

광주U대회 조직위(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는 24일 오후 인천공항 밀레니엄홀에서 해외 성화 맞이 행사를 갖고, 안전하게 봉송된 성화를 맞이하고 봉송단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해외 성화 환영사 및 경과보고에 이어 조병만 성화봉송단장이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에게 안전램프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안전램프로 봉송된 해외 성화를 성화봉에 점화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해외 성화 봉송을 축하하고, 광주U대회를 홍보하는 공연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김윤석 사무총장은 “19,000㎞나 되는 먼 거리를 무사히 봉송해준 성화봉송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해외성화는 국내 성화와 합화돼 성화봉송 주자들을 통해 전국을 빛 ‘광’(光)자로 환히 밝혀 줄 것이다. 광주U대회 성화는 대회기간 광주의 흥과 젊은이들의 열정이 어우러져 전 세계를 향해 환하게 비춰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외에서 채화, 봉송된 성화는 오는 6월 2일 광주광역시 무등산 장불재에서 채화된 국내 성화와 합화된다.

본격적인 국내 성화 봉송은 6월 4일 광주U대회 조직위를 출발, 제주도 등 전국 17개 시도 60곳(지자체 51, 대학교 9)을 경유하고 21박 22일 동안 펼쳐진다. 여기에는 전국의 3,150여명의 주자가 참여한다.

국내 성화봉송 주자로 소녀시대의 수영, 피에스타의 재이, 엔씨아 등이 참여한다.

특히 조직위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성산일출봉을 비롯해 담양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안동 하회마을, 전주 한옥마을 등 지역 9개소에서 테마가 있는 성화봉송을 추진하고 그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문화행사도 함께 마련한다.

성화는 전국 3,700㎞를 돈 뒤 개회식이 열리는 7월 3일 광주U대회 주경기장에 도착해 특별주자에 의해 성화대에 붙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